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정보/롤 챔피언 정보

롤 시즌 11 탑 가렌 룬 특성 템트리 카운터

by keamchan 2021. 3. 9.

가렌 룬은 정복자, 승전보, 강인함, 최후의 일격 혹은 최후의 저항, 보조 룬으로는 결의의 철거, 재생의 바람으로 갑니다. 가렌 챔프 특성상 상성을 많이 타서, 사실 선픽으로는 부적합하고 후픽으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정복자 가렌은 E스킬과 궁 스킬의 궁합이 좋습니다. 가렌의 주 포지션은 탑 솔로입니다. 가렌은 단순한 스킬 및 낮은 난이도 때문에 입문하시는 분들이나 초보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가렌-룬-특성-공략법-썸내일
가렌 룬 특성 공략법 썸내일

목차

 

 

     

     

     

    탑 가렌 룬 특성 찍는 법

     

    가렌-룬-정복자-결의
    가렌 룬 찍는 방법

    정복자 : 적 챔피언 공격 시 적응형 능력치 중첩 획득. 12회 중첩 시 챔피언 대상 피해량의 일부만큼 체력 회복합니다. 정복자 특성과 가렌의 e스킬 궁합이 상당히 좋습니다.

    • 승전보 :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잃은 체력의 12%를 회복하며 추가로 20 골드 획득합니다.
    • 강인함 : 적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영구적으로 강인함 효과 획득 합니다.
    • 최후의 저항 : 체력이 낮을  때 적 챔피언 공격 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결의

    • 철거 : 포탑 근처에서 포탑에 대한 강력한 공격을 충전해서 사용합니다.
    • 재생의 바람 :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일정 시간에 걸쳐 잃은 체력의 일부를 회복합니다.

    보조 룬 : 공격 - 적응형 능력치 + 9 / 유연 - 적응형 능력치 +9 / 방어 - 방어력 +3

    소환사 주문으로는 점멸 점화를 들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 텔레포트를 들어도 되지만 가렌 챔피언 특성상 라인전 때 조금 더 안전하게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점화를 들고 상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탑 가렌 스킬 빌드

    가렌-스킬트리-EQW순서
    가렌 스킬 빌드업

    가렌 스킬 캄보 : q 쓰고 e 돌리고 w로 막고 상대 피 없으면 궁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가장 쉽고 일반적인 스킬 캄보입니다. 스킬 빌드로는 E를 선 마한 뒤 Q - W 순으로 마스터하면 되겠습니다. 종종 원거리형 챔피언을 만나면 필요에 따라 Q를 3 렙까지 먼저 찍는 경우도 있습니다.

    탑 가렌 스킬 소개

    패시브 사진

    가렌-페시브-이미지
    가렌 패시브 인내심

    패시브 스킬 - 인내심 :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5~10.1%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가렌-Q-결정타
    가렌 Q 결정타

    Q 결정타 :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0%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거랜-W-용기
    가렌 W 용기

    W 용기 :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5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2/2.75/3.5/4.25/5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70/95/120/145/170 (+추가 체력의 20%)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가렌-E-심판
    가렌 E 심판

    E 심판 :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2/0.34/0.36/0.38/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가렌-R-데마시아의일격
    가렌 R 데마시아의 일격

    R 데마시아의 정의 :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0/25/30%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탑 가렌 추천 아이템 빌드

    가렌-시작템-도란방패-도란검
    가렌 시작 아이템

    탑 가렌의 시작 아이템으로는 도란의 방패 + 물약을 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라인전을 공격적으로 하거나 딜 위주의 플레이를 하신다면 도란검 + 물약도 좋습니다.

    가렌-기본-아이템-빌드-발걸음분쇄기
    가렌 아이템 빌드

    가렌 아이템 빌드

    발걸음 분쇄기 >> 망자의 갑옷 >> 스테락의 도전

    발걸음 분쇄기 >> 폭풍 갈퀴 >> 망자의 갑옷

    발걸음 분쇄기 >> 필멸자의 운명 >> 망자의 갑옷

     

    4 코어 5 코어 아이템으로는 란두인의 갑옷, 죽음의 저항, 가고일의 돌 갑옷, 정령의 형상, 가시 갑옷, 워모그의 갑옷 중 상대 챔피언에 및 상황에 따라 아이템 빌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게임이 잘 풀려 돈이 많으시다면, 죽음의 무도 혹은 스테락의 도전을 올려서 공격력을 올리는 것도 좋습니다.

    탑 가렌 카운터 

     

    가렌이-상대하기-쉬운-챔피언-야스오
    가렌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가렌으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으로는 야스오, 이렐리아, 사일러스가 있습니다. 가렌 챔피언 특성상 근접전에 강하고 회피 기술이나, 대시 기술이 부족하기 때문에 근접 챔피언에게 강한 편입니다. 야스오 상대로 승률 60% 이렐리아 57% 사일러스 56%의 승률로 가렌의 승률이 더 높습니다.

    가렌-카운터=퀸
    가렌 카운터

    가렌은 아무래도 근접 공격 챔피언이기 때문에 원거리 공격을 하거나 원거리 스킬을 사용하는 챔피언에게 약한 편입니다. 퀸 상대로 46% 나르 상대로 46% 베인 상대로 46%의 승률로 가렌의 승률이 더 낮습니다. 

    탑 가렌 공략 및 팁

    • 일반적인 상황에선 1 렙 E를 찍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인베갈때에는 1 랩 Q 찍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2 레벨까지 E를 찍고 Q - W 찍은 후 E 선 마스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원거리 상대로는 Q 3렙 후 E선마 하는것이 좋습니다.
    • 가렌은 누구를 만나든 비슷하게 성장했다면 중반 후 약 11 렙부터는 1대 1은 거의 다 이길 수 있습니다. 초반에 많이 죽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 라인전은 안전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타 때 플래시가 있으면 공격적으로 플래시가 없으면 우리 팀 원딜 지키는 식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렌 룬, 아이템 빌드, 스킬 트리, 탑 가렌 공략 및 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렌 룬으로는 정복자에 결의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빌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초보자 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챔피언 중 하나인 가렌은 다른 챔피언에 비해서 난이도가 낮기 때문에 쉽게 접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