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정보/롤 챔피언 정보

롤 시즌 11 미드 갈리오 룬 템트리 스킬트리

by keamchan 2021. 3. 15.

롤 시즌 11로 들어오면서 미드 갈리오는 1티어로 상승햇습니다. 시즌 11 미드 갈리오 룬 템트리 스킬트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드 갈리오 룬 으로는 여진, 철거, 재생의바람, 불굴의의지 보조룬으로 빛의망토 깨닳음, 보조 특성으로 적응형 능력치, 적응형능력치, 방어력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갈리오는 미드 포지션의 챔피언이지만 전반적으로 팀을 서포팅 해주는 역할을 하는 챔피언 입니다.

 

갈리오-썸내일
갈리오 룬 템트리 공략법

목차

 

 

     

     

     

    미드 갈리오 룬

    갈리오-룬-여진
    갈리오 룬

    여진 : 적 챔피언을 이동불가 상태로 만들면 방어력및 마법저항력이 증가합니다. 추가 방어력 및 마법저항력으로 갈리오의 생존력을 높여줍니다. 붙어서 싸우는 갈리오에게 최적인 룬 입니다.

    보호막 강타 : 보호막을 얻으면 다음 기본 공격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수시로 보호막이 생성되는 갈리오와 궁합이 좋은 룬 입니다.

    과잉성장 : 근처 미니언 또는 몬스터가 죽을때마다 최대체력이 영구적으로 증가합니다. 무난하게 탱킹에 도움이 됩니다. 상대팀 챔피언에 CC기가 많을때 불굴의 의지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주로 과잉성장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빛의 망토 : 미드 갈리오의 핵심 룬 입니다. 스팰을 사용하면 잠시동안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됩니다. 피가 없는 적을 추격하거나, 한타전 할때 상대팀 딜러를 묶어놓거나, 로밍다닐때 좋습니다.

    깨닳음 : 스킬 쿨타임을 줄여줍니다.

    미드 갈리오 스킬트리

    갈리오-스킬트리-Q선마
    갈리오 스킬트리

    갈리오 기본 스팰로는 왠만해서는 점멸 텔포를 들어서 라인복귀, 한타참여, 로밍에 힘을 실어주는것이 좋습니다. 

    갈리오는 Q W E 순서대로 스킬을 마스터 해 주면 되겠습니다. 갈리오의 주요 딜 스킬이 Q스킬이고  Q스킬을 잘 맞춘다면 탱템으로 갈리오를 해도 데미지를 무시 못합니다.

    미드 갈리오 스킬,스킬콤보

    갈리오-패시브
    갈리오패시브

    석상의 강타 (Colossal Smash) : 평타를 때릴때 범위 공격으로 바뀌는 패시브 입니다. 재사용 대시기간이 5초입니다. 적 주변에 있는 미니언을 때려서 적 미드라이너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근처에 있는 미니언에 다가가 평타를 쳐주면 적 미드라이너는 평타 사거리가 닿지 않는곳에서 성공적인 딜교를 해낼 수 있습니다.

    q사진

    갈리오Q
    갈리오Q

    전장의 돌풍 (Winds of War) : 갈리오가 양쪽으로 두개의 돌풍을 발사해서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돌풍이 지나갈때도 데미지를 입히고 돌풍이 합쳐 지면서 소용돌이가 생기는데 소용돌이에 위치해도 마법피해를 입습니다. 보통의 상황에선 상대가 미니언을 먹을때 Q를  맞춰주는게 베스트입니다. 우리팀 상황에 따라서 미니언을 빨리먹어야 할때 원거리 미니언에게 사용하는것도 좋습니다.

     

    갈리오W
    갈리오W

    듀란드의 방패 (Shield of Durand) : 지속효과로 12초간 피해를 받지 않으면 마법피해를 막아주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스킬을 처음사용하면 갈리오가 방어태세를 갖추고 스킬을 차징하게 됩니다. 두번째로 사용하면 차징햇던 만큼의 범위에 적을 도발하고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갈리오 숙련도가 가장 크게 드러나는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정말 상황에따라 활용법이 다르고 어떻게 쓰냐에따라 숙련도가 갈리는 스킬입니다.

     

    갈리오E
    갈리오E

    정의의 주먹 (Jusrice Punch) : 갈리오가 전방으로 돌진해서 마법피해를 입히고 0.7초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상대방과 붙어있을땐 E를 상대방과 마주보지않고 반대로 써서 돌진과 동시에 상대방과 박치기할 수 있도록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W풀차징을 했을땐 E를 정면으로 써도 상대방이 도발이 걸린 시간동안 서있기때문에 맞출 수 있지만 W를 짧게 차징 했을땐 정면으로 쓰면 E돌진도중에 상대방이 빠져나갈 수 있기때문에 E를 반드시 반대로 써줘야 맞출 수 있습니다

     

    갈리오-궁극기
    갈리오R

    영웅출현 (Hero's Entrance) : 아군 챔피언이 있는곳으로 찾지 지점을 정해서 해당 주변 모든 아군에게 마법피해 보호막을 씌어주고, 착지 지역에 있던 모든 적을 공중에 띄우고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W광역도발과 더불어서 갈리오를 쓰는 이유입니다. 궁극기를 잘 써야 승률이 오릅니다. 꼭 한타 싸움 합류용으로만 쓸 필요 없이 라인전 킬각을 볼때, 딜교환할때 사용해도 됩니다.

    기본 스킬 콤보

     

    미드 갈리오 아이템 트리

     

    갈리오-마법공학벨트
    갈리오 템트리

    현제 메타로는 갈리오는 마법공학 로켓벨트를 거의 필수로 사용합니다. 마법 공학 로켓 벨트 사용효과와 갈리오 스킬과 궁합이 잘 맞습니다. 갈리오의 부족한 딜을 채워주는 아이템 이기도 합니다. 추후로는 거의 존야의 모래시게를 필수적으로 갑니다. 갈리오 템트리로 마법공학벨트, 존야는 고정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추후에 상대방이 흡혈이 많으면 모렐로노미콘을 가시고 아니라면 공허의 지팡이를 가시는것이 가장 무난합니다.

    미드 갈리오 카운터 

    갈리오-카운터-가렌
    갈리오 카운터

    갈리오 카운터로는 클레드 가렌 스웨인등이 있습니다.

    미드 갈리오 공략 및 팁

    화려한 스킬과 피지컬을 뽐내는 것보다 궁과 광역 CC로 역관광하는것이 더 좋습니다. 한타 싸움 할때 적딜러를 물어서 딜을 못하게하거나 우리팀 딜러를 보호하거나 하면 됩니다. 우리팀에 든든한 탱커가 잇다면 상대팀 딜러를 노리는것이 좋고, 만약 팀에 탱커가 없거나, 탱커가 제대로 성장하지 못햇다면 우리팀 딜러를 보호하는것이 좋습니다.  갈리오로 이니쉬를 해도 좋지만, 아군을 보호할때에도 좋은 챔피언 입니다.

     

    오늘은 미드 갈리오 룬 세팅 방법과, 템트리, 스킬트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미드 갈리오는 딜러로 사용하는것 보다 우리팀을 전체적으로 서포팅 해주는것이 랭게임 점수 올리는데 더 좋습니다. 갈리오로 궁극기 특성상 로밍, 라인복귀 하기 좋기때문에 전체적으로 팀을 서포팅 해준다고 생각하면서 플레이 하는것이 좋습니다. 미드 갈리오 룬으로는 여진, 보호막강타, 과잉성장, 뼈방패를 들어서 탱키함을 늘려주고 빛의망토로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주는게 포인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