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정보/롤 챔피언 정보

롤 시즌 11 베인 룬 스킬트리 템트리

by keamchan 2021. 3. 20.

베인은 예전부터 많이 사용되는 원딜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베인 룬으로는 집중 공격, 승전보, 민첩함, 최후의 일격 룬을 사용하며 보조 룬으로는 피의 맛, 굶주린 사냥꾼 룬을 사용합니다. 보조 특성으로는 공격 속도, 적응형 능력치, 방어력 특 서울 사용합니다. 베인은 강력한 3타를 기반으로 초반보다는 후반 왕기형 챔피언으로 원딜뿐만 아니라 탑 베인 미드 베인으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베인은 강력한 3타 및 흡혈 위주의 룬을 사용하기 때문에 미드 베인 탑 베인도 원딜 베인과 같은 룬을 사용하면 됩니다. 오늘은 베인 룬 스킬 트리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인
베인 룬 썸네일

목차

    원딜 베인 룬

     

    베인-룬-집중공격
    베인 룬

    집중공격 : 적 챔피언에게 연속으로 3회 공격하면 추가 피해를 입히는 룬입니다. 베인에게 있어서 집중 공격 룬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베인 W스킬인 은 화살과 시너지가 상당히 좋은 룬입니다. 3타를 때렸을 때 엄청난 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초반에 약한 베인에게 있어서, 초반 3타를 통해 라인전에 우위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승전보 : 적 챔피언 처치 관여시 체력을 회복하는 룬입니다. 베인 룬으로 과다 치유 룬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웬만해서는 승전보 룬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인 특성상 한 명 한 명 끊어내기 때문에 후반 슈퍼 플레이, 라인전, 소규모 교전 때도 좋을뿐더러 바퀴벌레 같은 생존력을 볼 수 있습니다.

    민첩함 : 챔피언 처치관여시,  대형 미니언, 정글 몬스터 처치 시 공격 속도를 높여주는 룬입니다. 베인은 기본 공격도 강하지만 주요 딜은 은화 살 3타에서 나오는 대미지입니다. 때문에 최대한 많이 때려서 3타를 터트리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공격 속도가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최후의 일격 : 마지막 줄 룬으로는 최후의 일격 혹은 최후의 저항 취향에 따라 사용하면 됩니다.

    피의 맛 :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레벨별 일정 수치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베인은 한대 한대가 강한 챔피언이 아니라 최대한 여러번 공격을 하는 챔피언 이기 때문에 피의 맛으로 체력 회복하기 좋습니다.

    굶주린 사냥꾼 : 적에게 가한 피해량의 일정 비율의 %만큼 흡혈하는 룬 입니다. 베인의 3타는 피해량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라인 유지력, 한 타 싸움 생존력에 도움이 되는 룬입니다.

     

    베인 스킬 트리

     

    베인스킬-W선마
    베인 스킬 트리

    베인 스킬 선 마스터 순서는 W Q E 순서이지만 1 레벨 때는 Q를 먼저 찍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인베를 갈 때 상황에 따라 E스킬을 먼저 찍어도 좋습니다. 초반에는 공격 속도가 빠르지 않고, 집중 공격 및 3타를 터트리기 힘들기 때문에 Q 먼저 찍어주고 2 레벨 때는 W 그다음 E를 찍고 W Q E 순서로 스킬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베인 스킬

    사진

    베인-패시브
    베인패시브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 베인이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베인이 적 챔피언을 추격할 때나, E스킬로 적을 스턴 걸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버프입니다.

    q사진

    구르기
    베인Q

    구르기 (Tumble) : 베인이 구르기를 하면 다음 기본 공격이 강해집니다. 다음 기본 공격에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베인의 유일한 도주기 겸 이동기입니다. W스킬 3타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더 폭발적인 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베인 챔피언 특성상 짧은 사정거리 때문에 앞구르기를 하다가  참패당하는 수가 있으니 조심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w사진

    베인은화살
    베인W

    은화 살(Silver Bolts) : 베인이 같은 챔피언을 3회 공격하면 3번째 공격에 최대 체력의 비례해서 고정 피해를 추가적으로 입힙니다. 최대 체력 % 고정 피해이기 때문에 탱커형 챔피언을 잡을 때도 쉽게 잡을 수 있고, 대미지가 어마어마합니다. 같은 대상을 3번 때릴 때마다 발동하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베인의 메인 스킬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e사진

    베인선고
    베인E

    선고 (Condemn) :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해서 대상을 뒤로 날려버리고 물리 피해를 줍니다. 뒤로 날려버리는 상대가 벽에 부딪히면 피해량이 150%로 늘어나고 1.5초 동안 기절하게 됩니다. 선고 스킬을 사용해서 기절시키기 위해서 무리하는 플레이를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상대팀 정글이 갱킹을 왓을때 밀어내거나, 도망갈 때 다가오는 적을 밀어낼 때도 유용하게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r사진

    베인궁극기
    베인R

    결전의 시간 (Final Hour) : 베인이 일정 시간 동안 추가 공격력을 얻고 궁극기 사용시간동안 Q스킬을 사용하면 1초간 은신이 됩니다. 또한 패시브 스킬인 어둠의 사냥꾼 의 효과가 3배로 증가합니다. 궁극기 사용 시간동안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할 경우 지속 시간이 4초간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콤보

     

    유튜브 출처 : 쓰리오

    베인 아이템 트리

    베인-템트리-크라켄학살자
    베인 템트리

     

    베인 1 코어 아이템은 크라켄 학살자, 2 코어 아이템은 유령무희 까지는 고정으로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베인의 딜의 핵심은 은화 살 3타에서 나오는 고정 퍼센트 대미지 이기 때문에 공격 속도 및 공격력 위주의 아이템을 사용하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 3 코어 아이템을 무한의 대검, 구인수의 격노 검, 몰락한 왕의 검을 사용하면 됩니다. 

    베인 카운터 

     

    베인-카운터-애쉬-코그모

    인 카운터 챔피언으로는 코그모 스웨인 애쉬가 있습니다. 하지만 베인은 후반 왕귀형 챔피언이기 때문에 잘 큰 후반 베인은 아무도 막지 못합니다.

    베인 공략 및 팁

    베인 라인전은 자신감입니다. 라인전 초반에는 약하기 때문에 최대한 사리면서 CS를 챙겨 먹고 1 코어 탬이 나온 이후부터는 자신감 잇게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체력이 약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섣불리 앞구르기를 하기보다는 상대팀 챔피언 스킬이 다 빠졌을 때 앞구르기를 하거나 선고를 사용해서 라인전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웬만해서는 상대팀이 먼저 스킬을 사용했을 때 싸우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선고로 기절시킬 각이 나왔다면 상대팀 스킬 빠질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먼저 들어가도 되겠지만, 무리해서 먼저 싸움을 걸 필요는 없습니다. 한 타 싸움할 때에는 무리해서 적진 딜러를 먼저 죽일 생각하지 마시고 앞라인 탱커 먼저 죽여도 좋습니다. 베인 W스킬은 고정 % 대미지 이기 때문에 탱커를 먼저 죽이고 싸워도 괞찮은 팀 파이트 싸움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베인 룬 템트리, 스킬 트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베인은 예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챔피언이기 때문에 워낙 잘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베인은 사거리가 짧은 단점이 있지만 W스킬이 고정 퍼센트 대미지라는 강한 이점이 있는 챔피언입니다. 잘 사용하면 좋지만 잘하지 못하면 팀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챔피언 이기 때문에 충분한 연습을 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인 룬으로는 공격 속도, 흡혈 위주의 룬으로 세팅해서 최대한 많은 3타와 끈질긴 생명력 위주로 플레이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