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표 파는곳 쉽게 찾기

by keamchan 2021. 2. 23.

요즘에는 인터넷의 발달과 스마트폰의 발달로 우편을 붙여 편지를 보내는 것이 드물어지면서 우표를 사용하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우표를 어디서 파는지 우표 가격은 얼마 정도인지 잘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우표 파는 곳 하면 가장 쉽게 떠오르는 곳은 우체국이 떠오릅니다. 우체국에서는 요즘 어떤 우표들을 판매하는지, 요즘 우표 가격은 얼마나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표 파는곳 알아보기 썹네일

목차

 

 

     

     

     

    오프라인 우표

    오프라인으로 우표를 구매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우체국이 있습니다.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셔서 직접 구매도 가능합니다. 요즘에는 우표 1장가격이 일반적으로 380원 정도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도 가까운 우체국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검색 : 위치찾기 서비스

     

    www.koreapost.go.kr

    많은 분들이 착각하시는 부분이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우표를 판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편의점이나 다이소 같은 곳에서는 우표를 팔지 않습니다. 종종 문방구, 문구점에서 우표를 판매하는 곳이 있긴 하지만 그것도 요즘에는 드뭅니다. 오프라인에서 우표를 구매하시기 위해서는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는 우체국 방문이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우체국 위치찾기 서비스 지도 화면

    오프라인에서 우표 구매하는 요령

    1.우체통 근처를 잘 살펴보기 보통 우체통 근처 문구, 슈퍼에서 우표를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우체국이 아닌 문구, 슈퍼에서는 자발적으로 우표를 취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따로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찾을 수 없습니다. 운이 좋다면 우표를 판매하는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초등학교 앞 문방구

    가끔 초등학교 앞 문방구에서 옛날 우표를 판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마도 옛날에 있던 우표 재고를 판매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이러한 문구를 찾는 것도 힘들뿐더러 찾았다 해도 우표를 팔지 않느경우가 많습니다.

     

     

    온라인에서 우표 파는곳

     

     

     

    인터넷우체국

    우편고객센터 1588-1300 평 일09:00~18:00 토 요 일09:00~13:00 해외고객 82-42-609-4295 평 일09:00~18:00 토요일/공휴일 휴무

    www.epost.go.kr

    온라인으로 우표를 살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플랫폼은 인터넷 우체국입니다. 우표를 꾸준히 모으시거나, 요즘에는 어떤 우표들이 나오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유명하고 일반적인 우표 판매 플렛폼이기 때문에 희소성이 있는 우표를 수집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어떠한 우표들이 나오고 있는지, 앞으로 어떤 우표들을 발행할 예정인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접 우표를 커스텀해서 발행 할 수 있는 나만의 우표 서비스가 있습니다.

     

    현재 판매하고 있는 우표 확인하는 법 :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에 접속하셔서 상단 카테고리에서 "우표 엽서 축하카드" >> "우표류" >> 우표 순으로 클릭하시게 되면 현제 공식적으로 우체국에서 판매하는 우표를 구경 및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우표 수요량이 많지 않아 나름 인기가 많은 우표들은 금방 품절된다고 합니다.

     

    직접 우표 디자인하는 법 :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에 접속하셔서 상단 카테고리에서 "우표 엽서 축하카드" >> "우표류" >> 나만의 우표 순으로 클릭하시게 되면 우표를 직접 커스텀 디자인해서 발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예인 사진이나 초상권, 저작권 관련된 이미지는 우체국 창구에서 직접 접수하는 것만 가능합니다. 직접 접수할 때에도 사용허가서 등 증빙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출시 계획 중인 우표 확인하는 법 : "우표 엽서 축하카드" >> "우표류" >> 취미우표 통신판매 >> 우표 및 엽서 발행 계획 순으로 접속하면 앞으로 발행 예정인 우표 및 엽서들의 계획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우표포털서비스 K-stamp

     

    stamp.epost.go.kr

    온라인에서 우표 파는 곳으로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한국 우표 포털 서비스입니다. 이 사이트도 우체국에서 관리하는 홈페이지 이긴 하지만 인터넷 우체국에는 없는 서비스들이 몇 가지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한국 우표 포털 서비스에서 우표 시장 >> 우표 장터를 이용하시면 전문적으로 우표를 모으시는 분들의 중고 개인 거래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표 경매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당신 근처의 당근마켓

    중고 거래부터 동네 정보까지, 이웃과 함께 해요. 가깝고 따뜻한 당신의 근처를 만들어요.

    www.daangn.com

    뜬금없이 당근 마켓이 나와서 의아해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당근 마켓에서도 종종 좋은 우표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우표에 크게 관심이 있지 않는 사람이 실수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물건들도 있고, 전문적으로 우표 파는 곳도 있습니다. 비교적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물건들도 올라옵니다. 중고거래 특성상 네고나, 딜을 잘한다면 좋은 가격으로 희귀한 우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우표 수집을 그만두시는 분들의 매물도 종종 올라와서 좋은 것 같습니다.

     

     

    우표·엽서·축하카드-우표류-인터넷우표

     

    service.epost.go.kr

    만약 진짜 우표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우체통은 주변에 있지만 우체국이 주변에 없어 우편물만 보내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변을 잘 살펴봐도 우표 파는 곳은 없고 급하게 우편물을 붙여야 할 때에는 인터넷 우표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위 링크에 들어가셔서 이용약관에 동의하신 뒤, 우편 규격, 중량에 따라 요금을 결제하시고 보내는 분, 받는 분 주소 및 정보를 입력해서 프린트로 출력해서 우표를 보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결제는 신용카드, 인터넷뱅킹, 무통장입금 휴대폰결제 카카오페이 즉시 계좌이체 등 다양한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출력한 인터넷 우편은 구매일로부터 9일 안에 사용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우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결제 및 보내는분 받는분 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

    우표 가격

    우표 파는 곳을 알아보았다면 이번에는 우표 가격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표를 많이 붙이면 우편물이 빨리 간다 라는 속설이 있지만, 이는 잘못된 카더라 정보입니다. 아무리 엽서에 우표를 많이 붙인다고 한들 우편물이 빠르게 배송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우표를 많이 붙이는 경우는 어떠한 경우인지, 우표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우표 가격은 380원 할증 우표는 470원입니다.

    우표 규격별로, 중량별로 우편요금이 달라지게 됩니다. 이때 우표를 추가로 더 붙이거나, 할증 우표를 사용해서 금액을 맞추어서 우편을 발송하면 됩니다. 만약 규격과 중량에 맞지 않게 우표를 붙여 발송하게 되면 반송된다고 합니다.

    규격봉투에 5g 까지는 350원 규격 봉투에 5g~25g 까지는 380원 규격봉투에 25g~50g 까지는 470원입니다. 규격 외 우편물 경우 50g 이하는 470원, 50g~1kg 까지는 50g마다 120원 가산, 1kg~2kg까지는 200g 120원 가산, 2kg~6kg까지는  1kg당 400원 가산된다고 합니다.

    규격봉투에 5g 까지는 350원 규격 봉투에 5g~25g 까지는 380원 규격봉투에 25g~50g 까지는 470원 입니다. 규격 외 우편물 경우 50g 이하는 470원, 50g~1kg 까지는 50g마다 120원 가산, 1kg~2kg까지는 200g 120원 가산, 2kg~6kg까지는  1kg당 400원 가산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우표 파는 곳과 인터넷우표, 우표 가격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우표 파는 곳은 온라인으로는 대표적으로 인터넷 우체국이 있습니다. 당근 마켓이나 다른 커뮤니티 사이트 등을 이용해서 소장 가치가 있는 우표 파는 곳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표를 보내실 때는 우표의 무게별로 우표 가격을 맞춰서 발송하셔야 반송이 되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