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정보/롤 챔피언 정보

롤 시즌 11 원딜 사미라 룬 템트리 스킬트리

by keamchan 2021. 3. 20.

롤 시즌 11 원딜 사미라 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딜 사미라 룬으로는 정복자, 침착, 핏빛길, 최후의 일격 룬을 사용합니다 보조 룬으로는 피의맛 굶주린 사냥꾼을 사용합니다. 보조 특성으로는 공격속도, 적응형 능력치, 방어력을 사용하면 됩니다. 사미라는 원딜임에 불구하고 짧은 사정거리 때문에 먼저 들어가서 싸워야하는 원딜이지만 스킬 자체의 옵션이 좋은 챔피언이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신챔프 특성상 OP스러운 부분들이 많아서 최근 너프가 된 챔피언 이기도 합니다.

 

사미라-썸내일
사미라 썸내일

 

목차

    원딜 사미라 룬

     

    사미라-룬
    사미라 룬

    정복자 : 적챔피언에게 기본공격 또는 스킬 피해를 입힐때마다 6초동안 적응형 능력치를 얻습니다. 최대 12회 중첩되고 중첩 스택이 최대치로 쌓이면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미라는 패시브 스택을 쌓아야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는 챔피언 입니다. 때문에 정복자 스택 및 궁극기를 사용하기 위한 패시브 스택을 같이 쌓을 수 있어서 효율이 좋습니다. 정복자 스택으로 체력회복 체력회복 및 공격력증가를 통해서 강해집니다.

    침착 :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4초동안 마나 회복력이 올라갑니다. 마나 관리가 힘든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마나관리에 익숙하다면 승전보를 사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핏빛 길 : 챔피언 처치관여, 용, 바론, 대형 정글 몬스터,대형 미니언 처치시 마다 생명력 흡수가 증가합니다.사미라는 사정거리가 짧고 들어가서 공격하는 스타일의 챔피언이기 때문에 흡혈량 및 생명력 흡수량이 중요한 챔피언 입니다. 때문에 핏빛 길 룬을 이용해서 유지력을 향상 시켜 줍니다.

    최후의 저항 : 체력이 60%보다 낮을 때 적 챔피언에게 추가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저항 룬을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사미라는 마지막줄 룬은 취향에 따라 사용하면 됩니다.

    피의 맛 : 적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미라 챔피언 유지력 을 위해서 사용하는 룬 입니다.

    굶주린 사냥꾼 : 모든 가한 피해량의 %만큼 흡혈을 합니다. 피의 맛 룬과 함께 사미라 유지력을 위해서 사용하는 룬 입니다.

    원딜 사미라 스킬트리

     

    사미라-스킬트리-Q선마
    사미리 스킬 트리

    사미라 소환사 주문으로는 일반적인 원딜 스팰과 같이 점멸 회복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들어가서 싸우는 사미라 챔 피언 특성상 CC기를 해제하기위해서 정화를 드는경우도 있지만, 왠만해서는 회복을 사용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사미라 스킬 선 마스터 순서는 Q E W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 해 주면 됩니다. Q스킬 마스터시 쿨타임이 2초 입니다. Q스킬 쿨타임이 짧아야 정복자 룬 및 패시브 스택을 쌓기 편리합니다. E스킬을 두번째로 선 마스터 하는 이유는 공격속도 증가량 때문입니다. 정복자 스택을 쌓기 위해서는 E스킬을 잘 활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원딜 사미라 스킬

     

    사미라패시브
    사미라패시브

    무모한 충동 (Daredevil Impulse) : 사미라가 근접 공격을하면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AD계수) 또한 사미라가 마지막으로 맞힌 공격과 다른 기본공격 또는 스킬 공격을 할때마다 스타일 등급이 향상됩니다. 스타일 등급이 향상될때마다 이동속도가 빨라 집니다. 사미라가 CC기에 걸린 적에게 기본 공격하면 해당 챔피언쪽으로 약간 돌진합니다. 

    사미라Q
    사미라Q

    천부적 재능 (Flair) : 사미라 기본공격 강화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멀리잇는 적에게는 총을 쏘고 근접해 있는 적에게는 검으로 공격합니다. 물리 데미지로 들어가며 66.6%의 생명력 흡수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미라W
    사미라W

    원형 검무 (Blade Whirl) : 사미라 주변 범위안에 있는 모든 적에게 0.75초 동안 2번의 물리피해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W스킬은 데미지가 좋지만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순간적인 폭딜을 넣기위해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사미라E
    사미라E

    거침없는 질주 (Wild Rush) : 사미라가 적을 통과하면서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물리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추가 공격속도를 얻습니다. 사미라는 원딜 중에서 사거리가 매우 짧은 챔피언 이기때문에 돌진기 사용이 중요한 챔피언 입니다. 한번에 폭딜을 넣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e스킬을 신중하게 쓸 필요가 있습니다. w스킬과 연계가 좋습니다.

     

    사미라R
    사미라 R

    지옥불 난사 (Inferno Trigger) : 사미라 패시브 스킬 스타일 등급이 최고치 일때만 사용가능합니다. 쿨타임은 짧은 편이지만, 패시브 스택을 쌓기 비교적 까다롭기 때문에 스택을 얼마나 잘 쌓는지가 중요합니다. 스킬을 사용하면 범위내의 적에게 10회에 걸쳐 공격을 퍼붓습니다. 각 공격마다 물리피해를 입히고 66.6%의 생명력 흡수가 적용되고,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기본 스킬 콤보

     

     

    출처 유튜브 쓰리오

    사미라는 스킬 및 기본공격 콤보로 패시브 스택을 쌓는것이 중요한 챔피언 이기때문에 꼭 기본 스킬콤보 동영상을 보고 연습하신후에 게임 플레이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원딜 사미라 아이템 트리

     

    사미라-템트리
    사미라 템트리

    사미라는 피흡이 중요한 챔피언입니다. 때문에 최대한 빨리 흡혈의 낫을 구매하는것이 좋습니다. 1코어 아이템으로는 불멸의 철갑궁 2코어 아이템으로는 징수의 총을 구매하는것이 가장 일반적인 템트리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후로는 피바라기, 무한의대검, 도미닉 경의 인사 취향에 따라, 상황에따라 구매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만약 생존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면 수호천사를 이용해도 됩니다.

    사미라 카운터 

     

    사미라-카운터-스웨인
    사미라 카운터

    사미라 카운터로는 스웨인, 징크스, 미스포춘이 있습니다. 사미라는 특히나 스웨인에게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원딜 사미라 공략 및 팁

    사미라 원딜로 라인전은 cc기 있는 서폿 챔피언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인을 근접 q로 빠르게 클리어 한 뒤 아군 정글을 불러서 다이브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사미라는 워낙 치고 빠지기 좋은 챔피언이라 라인전 할때 굉장히 쉬운 편입니다. 사미라는 최대한 라인전을 빨리 끝내고 코어템을 빨리 구매하는 데 집중해서 플레이 하는것이 좋습니다. 한타 싸움 할때에는 최대한 빨리 패시브 랭크를 모은다음 e를 쓰고 들어가서 적진 딜러나, 탱커 하나 잡고 빠르게 빠져 나오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시즌 11 원딜 사미라 룬 및 템트리 스킬트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출시되엇을때 엄청 OP챔피언으로 랭게임 필수 벤이엿던 챔피언 입니다. 하지만 많은 너프로인해 지금은 많이 사용하지 않지만 매력적인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미라 룬으로는 정복자 룬 기반으로 흡혈위주의 룬을 사요하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