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정보/롤 챔피언 정보

롤 시즌 11 원딜 징크스 룬 템트리 스킬트리

by keamchan 2021. 3. 17.

롤 시즌 11로 들어오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징크스 원딜  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딜 징크스 룬으로는 정복자, 침착, 핏빛 길, 최후의 일격 보조 룬으로는 피의 맛 굶주린 사냥꾼을 설정하면 됩니다. 보조 특성으로는 공격 속도, 적응형 능력치, 방어력 또는 마법 저항력은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비교적 단순한 스킬 세팅 때문에 징크스가 처음 나올 때 많이 사용했었지만, 여러 번의 너프로 시즌10까지는 많이 사용하지 않다가 이번에 다시 많이 사용하는 챔피언입니다. Q스킬을  발동하면 평타가 범위 대미지로 변하기 때문에 한 타 싸움, 라인 클리어에 유리한 챔피언입니다. 또한 W사거리가 길고, E스킬로 확실한 CC기가 있기 때문에 공격형 원딜로는 강력합니다.

 

징크스-썸내일
징크스 룬 템트리 썸내일

목차

 

 

     

     

     

    원딜 징크스 룬

    징크스-룬-정복자-치명적인속도
    징크스 룬

    정복자 : 상대팀을 때리면 스택이 쌓여서 적응형 능력치가 올라가는 룬 입니다. 징크스는 평타가 범위 대미지이기 때문에 정복자 스택을 쌓기 편할뿐더러, 상대팀 챔피언을 처치하면 공격 속도 및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징크스에게 잘 어울리는 룬입니다. 징크스 룬으로 정복자 이외에도 치명적 속도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침착 : 상대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면 마나 회복량이 증가하는 룬 입니다. 징크스는 초반에 마나 관리가 조금 어렵고, Q스킬로 대포 폼을 자주 사용해서 빠른 레벨링을 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침착 룬으로 마나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침착 룬을 믿고 너무 Q를 남발하면 마나가 모자랄 수 있습니다.

    핏빛 길 : 생명력 흡수를 통해 생존력을 높여주는 룬 입니다. 최대 스택 중첩 시 12%의 생명력 흡수를 하게 됩니다. 징크스 룬으로 보통 극딜로 갈 때에는 민첩함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징크스 챔피언이 익숙하지 않거나, 실력이 조금 부족한 편이라면 핏빛 길 룬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후의 일격 : 징크스 플레이 할 때 상대팀에 암살자가 많으면 최후의 일격 룬을 사용하는것이 딜량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상대팀에 탱커형 챔피언이 많으면 체력 차 극복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픽창에서 상대팀 챔피언 유형을 보고 징크스 룬으로 최후의 일격 또는 체력 차 극복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피의 맛 : 초반 라인 유지력 및 생존력을 높여주는 룬입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체력을 회복합니다. 징크스는 초반 Q 스킬을 사용해서 적 챔피언을 공격하기 쉽기 때문에 피의 맛 룬으로 라인 유지력, 생존력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굶주린 사냥꾼 : 흡혈양을 늘려주는 룬입니다. 피의 맛, 및 핏빛 길 룬과 같이 생존력을 높여주는 룬입니다.

    원딜 징크스 스킬 트리

     

    징크스-스킬-QWE순서
    징크스 스킬트리

    징크스 스패로는 점멸 회복을 드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자체의 숙련도가 없으면 정화를 드는 것은 비추천합니다. 도주기, 및 이동기가 없는 징크스에게 있어서 보호막보다는 이동속도를 늘려주는 회복을 사용하는 것이 좀 더 좋습니다.

    스킬 선 마스터 순서로는  Q W E순서대로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징크스는 평타 공격 위주의 챔피언이기 때문에 평타를 강화해 주는 Q 스킬부터 마스터하는 것이 좋습니다. W E 스킬은 상대를 견제하거나, 둔화시키거나 기절시키는 용도로만 사용하는 스킬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징크스는 스킬위주의 공격보다는 기본공격 위주의 플레이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원딜 징크스 스킬, 스킬 콤보

    징크스-패시브
    징크스패시브

    신난다! (Get Excited!) : 징크스가 피해를 입힌 챔피언, 포탑, 억제기, 용, 바론이 죽으면 이동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신난다가 발동된 상태에서 징크스는 정복자 룬 효과 및 아이템 효과로 인한 공격 속도 한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상대팀 챔피언을 잡고 도망칠 때, 상대방 챔피언을 처치하고 추격할 때 유용한 패시브 스킬입니다.

     

    징크스Q
    징크스Q

    휘릭 휘릭!(Switcheroo!) : 스킬을 사용하면 징크스의 무기가 대포형 무기로 변환되면서 범위 공격으로 변합니다. 범위 공격으로 변하면서 기본 공격 사정거리도 늘어납니다. 기본 공격할 때마다 마나가 소모됩니다. 징크스가 초반에 마나가 부족한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대포형 공격에서 기본 공격으로 변환하게 되면 2.5초간 공격 속도가 올라갑니다. 마지막 남은 적을 처치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징크스W
    징크스W

    빠직! (Zap!) : 징크스가 일자형으로 전기 충격파를 발사해서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를 늦춥니다. 관통되는 스킬이 아니기 때문에 상대팀 앞에 미니언이 없을 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킬이 나가는 모션이 잇기 때문에 멀리 잇는 챔피언은 비교 적 맞추기 어렵지만, 대미지도 강하고 이동속도를 늦춰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징크스E
    징크스E

    와작와작 뻥! (Flame Chompers!) : 징크스가 3개의 지뢰를 일렬로 설치합니다. 해당 지뢰를 밟으면 속박되어 1.5초 동안 움직일 수 없게 됩니다. 징크스가 도망갈 때, 혹은 상대팀이 도망가는 위치에 설치해서 도망가는 것을 막을 때 주로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처음 사용할 때에는 생각보다 사거리가 길지 않기 때문에 무리해서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마나 소모량도 꾀 크기 때문에 초반 라인전에서는 필요할 때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징크스R
    징크스R

    초강력 초토화 로켓! (Super Mega Death Rocket!) : 징크스가 로켓을 발사합니다. 해당 로켓에 맞은 챔피언과 주변에 물리 패해를 입힙니다. 멀리 잇는 챔피언에게 맞출 경우 대미지가 더욱 강력해 집니다. 미니언에게는 맞지않고 오직 챔피언에게만 맞출수 있습니다.단순히, 킬이나 데미지 넘어 상대의 귀환을 끊어주고 라인의 이득을 가져올 수 있으며, 시야를 먹으러 가기 힘든 상황에서 용과 바론의 순간 시야 확보도 가능합니다.

    기본 스킬 캄보

     

    징크스 스킬콤보 유튜브 실탐이

    원딜 징크스 아이템 트리

     

    징크스-템트리-크라켄학살자

    첫 코어 템으로는 무조건 크라켄 학살자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타를 때리면 추가 데미지가 들어갈 뿐만아니라, 탱커형 챔피언을 잡는데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크라켄 학살자 이후에는 루난의허리케인 혹은 고속연사포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안전한 플레이를 원한다면 기본공격 사거리를 높여주는 고속연사포를 사용하는것이 좋고, 극딜을 원한다면 한 번에 여러 명 공격하는 루난의 허리케인이 좋습니다. 그 이후에 상대팀에 탱커가 많다면 도미닉 경의 인사를, 무난하다면 무한의 대검 혹은 폭풍 갈퀴 아이템을 사용하면 됩니다.

    징크스 카운터 

     

    징크스-카운터-스웨인-트타-시비르
    징크스 카운터

    징크스가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으로는 스웨인 시비르 트리스타나가 있습니다. 싸울 때 쾌속 접근을 해서 순간적인 폭딜을 넣는 챔피언들에게 있어서 약한 편입니다.

    원딜 징크스 공략 및 팁

    원딜 징크스는 초반 및 라인전에 강한 챔피언이 아닙니다. 상대팀이 압박을 해도 Q스킬을 이용해서 미니언 클리어 하기도 수월하고, E스킬을 통해 멀리서 도망가기도 수월한 편입니다. 때문에 초반에 라인전에서 어떻게든 이득을 보려고 하지 말고 최대한 미니언을 먹고 성장해서 중후반 한 타때 모든것을 터트리는 챔피언 입니다. 초반에는 최대한 라인을 당겨서 플레이 하는것이 좋습니다. 적 정글이 갱을 왓을때 징크스는 도주기가 없어서 도망가기 어렵고, 초반에 강하지 않습니다. 중반 후반에도 CS를 꾸준히 챙겨서 성장을 멈추지 않느것이 포인트 입니다. 한타 싸움할 때에도 Q를 사용하면 비교적 사거리가 넓기 때문에 앞에서 싸우지 말고 최대한 뒤에서 공격하는 것이 좋습니다. W스킬도 사정거리가 길고, Q스킬으 사용하면 범위 대미지 이기 때문에 상대팀에게 딜하기가 좋습니다.

     

    오늘은 원딜 징크스 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징크스 룬으로 정복자 침착 핏빛 길을 사용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치명적 속도 및 민첩함을 사용해도 됩니다. 징크스는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최대한 흡혈 위주의 룬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인전보다 한 타 싸움할 때 Q스킬 범위 대미지로 많은 딜을 할 수 있는 챔피언 이기 때문에 최대한 유지력, 생존력에 포커스를 맞추고 플레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