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정보/롤 챔피언 정보

롤 시즌 11 원딜 트리스타나 룬 템트리 스킬트리

by keamchan 2021. 3. 17.

롤 시즌 11이 시작되면서부터 1 티어로 주목받고 있는 원딜 트리스타나 룬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딜 트리스타나 룬으로 칼날 비, 피의 맛, 시야 수집, 굶주린 사냥꾼 룬을 사용합니다. 보조 룬으로는 승전보, 핏빛 길 룬을 사용하며, 보조 특성으로는 공속 10% 적응형 능력치, 방어력을 사용합니다. 롤 초창기부터 꾸준히 사용되던 트리스타나가 이번 신즌에 들어오면서부터 1 티어 원딜이 됫습니다. 카이사 징크스에 비해 사용하는 유저가 많이 없긴 하지만, 통합 승률로 보았을 때에는 카이사 징크스보다 높은 승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리스타나-썸내일
원딜 트타 공략법

 

목차

 

 

     

     

    원딜 트리스타나 룬

    트리스타나-룬-칼날비
    트리스타나 룬

    칼날비 : 챔피언 대상으로 첫 공격부터 3번째 공격까지 공격 속도를 증가합니다. 서포터 유형에 따라서 집중 공격 룬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칼날 비를 많이 사용합니다. 앞 점프 이후 E 폭탄을 빠르게 터트릴 수 있습니다. 때문에 좀 더 화려하고 스타일리시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집 중곡역을 사용하면 E 스킬 4번째 타격 전에 집공이 터지기 때문에 딜이 어마어마 하지만 칼날 비는 조금 더 빠르게 딜을 넣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피의 맛 : 적 챔피언을 공격할 경우 체력을 회복할수 있는 룬입니다. 투타의 라인 유지력, 및 앞 점프 시 생존력을 높여주기 위해 사용하는 룬입니다.

    시야 수집 : 챔피언 처치 관여 시마다 적응력 공격력 및 주문력 증가로 한 타 싸움, 및 라인전 때 폭발적인 딜량을 위해 사용하는 룬입니다. 단시간에 빠른 공격 속도로 딜을 하는 트리스타나에게 잘 어울리는 룬입니다.

    굶주린 사냥꾼 : 적 챔피언당 1회 한정 처 치관 여시 스킬 피해로 인한 체력 회복량을 영구적으로 증가해 주는 룬입니다. 이또한 트리스타나 생존력을 향상시켜 주는 룬 입니다.

    승전보 :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에 관여할 경우 체력을 회복하는 룬입니다. 트리스타나 특성상 상대팀 한명을 E스킬 및 평타 로 폭발적인 딜을 하고 다음 챔피언을때리고 다음챔피언을 때리고 하는식의 싸움을 많이 하기 때문에 승전보를 통해서 생존력 및 라인, 한타 유지력을 늘려주는 룬 입니다.

    민첩함 : 스타는 공격 속도는 곧 딜량이라고 생각해도 무관할 정도로 공격 속도고 중요한 챔피언입니다. 민첩함 룬은 투타의 공격 속도를 향상해주는 룬입니다.

    원딜 트리스타나 스킬 트리

    트리스타나-스킬트리-Q선마
    트리스타나 스킬 트리

    트리스타나 소환사 주문으로는 여느 원딜 챔피언과 똑같이 점멸 회복을 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정화는 롤이라는 게임 자체를 많이 해보았거나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면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트타(트리스타나) 스킬 트리로는 E>>Q>>W 순서로 마스터하면 되겠습니다. E스킬을 적 챔피언이나 포탑에 사용하면 범위딜과 추가 피해가 발생하는데 칼날 비 룬과 잘 어울리기도 하고, 폭발적인 딜을 이끌어낼 수 있어서 E스킬을 가장 먼저 마스터하는 것이 좋습니다. W스킬은 도주기 혹은 이동기로 많이 사용되는데 E스킬 최대 중첩 후 터지거나, 적을 킬 할 때 쿨타임이 줄어들기 때문에 가장 나중에 마스터해도 무관합니다.

    원딜 트리스타나 스킬, 스킬 콤보

    트리스타나패시브
    트리스타나 패시브

    정조준 (Draw a Bead) : 트리스타나가  레벨업 할 때마다 트리스타나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q사진

    트리스타나Q
    트리스타나 Q

    속사 (Rapid Fire) : 따로 소모되는 마 나 없이 공격 속도를 7초 동안 증가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비교적 길기 때문에 타이밍을 잘 맞춰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스킬로 상대방에게 폭탄을 걸어놓고, Q스킬 및 칼날 비 룬 효과를 같이 사용해서 순간적인 폭딜을 하기 좋습니다.

     

    트리스타나W
    트리스타나W

    로켓 점프 (Rocket Jump) : 트리스타나의 도주기 혹은 이동기입니다. 점프해서 착지한 곳 주변에 마법피해와 공격 속도를 늦추지만, 상대방에게 피해를 주려고 사용하기보다는 도주하거나, 적을 추격할 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킬 또는 어시를 할 경우 쿨타임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한 타 싸움할 때 극한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트리스타나E
    트리스타나E

    폭발 화약 (Explosive Charge) : 지속 효과로는 트리스타나가 챔피언이나 미니언에게 막타(마지막 타격)를 치면 마지막 공격은 범위딜로 바뀝니다. 사용 시 효과로는 적 챔피언 미언 포탑 등에 폭탄을 던져 설치하고 해당 폭탄을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 시 피해량을 증폭시킵니다. 설치된 폭탄은 4초 후 자동으로 폭발하면서 상대방에게 범위 피해를 입힙니다.

     

    트리스타나R

    대구경 탄환 (Burster Shot) : 트리스타나가 대포를 발사해서 적에게 마법피해를 입히고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주로 도망칠 때 혹은 피가 없는 적 상대로 마지막 한방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괜히 적진 뒤에서 진입해서 우리 팀에게 적을 밀어준다고 무리를 할 경우 체력이 약한 트타는 제대로 싸우지 못하고 죽어서 팀에게 민폐를 끼칠 수 있습니다. 사용할 때 조심해서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 스킬 캄보

     

    출처 유튜브 트타교수

    원딜 트리스타나 아이템 트리

     

    트리스타나-템트리-크라켄학살자-공속템
    트리스타나 템트리

    요즘 웬만한 원딜 1 코어 아이템으로는 크라켄 학살자를 많이갑니다. 트리스타나 또한 1코어 아이템으로 크라켄 학살자가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크라켄 학살자 효과로 3번째 타격 시 추가 대미지가 발생하는데 트리스타나 E스킬, Q스킬과 궁합이 잘 맞습니다. 2 코어 아이템으로는 공속을 올려주는 폭풍 갈퀴, 유령무희 템을 가주시면 됩니다. 트타는 여러 명을 때리는 것보다 한 명을 집중적으로 공격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루난의 허리케인과는 잘 어울리지 않습니다. 필요하다면 고연포를 가셔도 됩니다. 그 후로는 딜용 템 위주로 무한의 대검, 도미닉 겨의 인사와 같은 템을 사용하면 됩니다.

    트리스타나 카운터 

    트리스타나-카운터-스웨인
    트리스타나 카운터

    트리스타나 카운터로는 스웨인 시비르 사미라가 있습니다. 스웨인 시비르 말고는 웬만하면 스타가 이긴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원딜 트리스타나 공략 및 팁

    트리스타나는 E스킬 패시브 때문에 라인이 밀리기 쉽습니다. 때문에 정글 게임이 쉬운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때문에 와딩을 하는 습관을 길들여야 합니다. 만약 우리 팀 정글이 갱을 와주면 W스킬을 이용해서 적극적인 호응이 가능하고, 적 정글이 왔을 때에는 W스킬로 도주하기도 좋습니다. 트리스타나느 초반 싸움에 있어서 제일 강하지는 않지만 강한 편이기 때문에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싸우는 것이 좋습니다. 중반부터는 트리스타나 패시브로 인해 사거리도 넓어지고 W스킬로 도망가기 편하기 때문에 안전한 곳에서 자리 잡고 싸우면 크게 위험한 상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트리스타나는 한 타 싸움 때 잘 합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롤 11 시즌에 1 티어 원딜인 트리스타나 룬 및 스킬 트리 아이템 트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타는 한 명 한명 폭딜로 빠르게 잡는 챔피언 이기 때문에 칼날 비 룬을 통해서 빠른 딜을 넣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중 후반에는 위치선정 및 맵리딩이 상장이 중요한 챔피언 입니다. 현제 트리스타나 상대로는 스웨인 시비르 이외에는 트리스타나가 승률이 더 높습니다. 현재 1티어로 강력한 챔피언 이지만, 카이사, 징크스에 밀려서 많이 사용하지 않지만, 트리스타나 칼날비 룬을 이용하면 충분히 좋은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