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정보/롤 챔피언 정보

롤 시즌 11 정글 니달리 룬 스킬트리 템트리

by keamchan 2021. 3. 21.

롤 시즌 11 정글 니달리 룬 스킬트리 및 템트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니달리 룬으로는 어둠의 수확, 돌발 일격, 시야 수집, 굶주린 사냥꾼 룬을 사용합니다. 보조 룬으로는 절대 집중, 폭풍의 결집 룬을 사용합니다. 보조 특성으로는 공격 속도 10%, 적응형 능력치, 체력 을 세팅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정글 니달리는 실력차가 확연하게 들어나는 챔피언 입니다. 정글 니달리로 랭크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연습하고 사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니달리
니달리 템트리

목차

 

 

     

     

     

    정글 니달리 룬

    니달리-어둠의 수확
    니달리 룬

    어둠의 수확 : 체력이 50% 보다 낮은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적응형 피해를 입히고 어둠의 수확 스택이 쌓입니다. 어둠의 수확 스택은 어둠의 수확 효과로 입히는 피해량을 증가시켜줍니다. 니달리가 어둠의 수확을 사용하는 이유는 중 후반 적팀과 대치하고 있을때, 체력이 반 이하인 적에게 창을 맞추면 엄청난 딜을 기대할 수 있고, 어둠의 수확효과로 킬을 할경우 어둠의 수확 쿨타임이 1.5초로 줄어드는데 이로인해 포킹하는 상황이나 큰 교전에서 큰 이득을 챙길 수 있습니다.

    돌발일격 : 돌진 도약 점멸, 순간이동을 사용하거나 은신에서 빠져나오면 물리 관통력 및 마법 관통력이 급증합니다. 니달리는 인간형태에서 Q스킬 창던지기 데미지도 좋지만 주요 딜은 쿠거상태의 스킬입니다. 쿠거상태에서 적과 딜교환할때 거의 90%는 W스킬(돌진)을 먼저 사용하고 싸우기 때문에 돌진으로 인해 물리 관통력 및 마법 관통력 급증 효과는 매우 효율적입니다.

    시야 수집 : 적 챔피언 처치관여 할때마다 추가 공격력 또는 추가 주문력이 올라갑니다. 최대 중첩은 10회까지 가능합니다. 시야수집 대신 좀비와드를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니달리가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룬 입니다. 좀비 와드 룬의 장점은 좀비 와드를 사용해서 시야싸움에 좀더 우위를 가질수 있습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좀비와드가 좀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굶주린 사냥꾼 : 마지막 메인룬으로는 굶주린 사냥꾼 혹은 끈질긴 사냥꾼을 사용하면됩니다. 굶주린 사냥꾼은 생존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끈질긴 사냥꾼은 갱킹을 다니거나 정글링 할때 도움이 되는 룬 입니다.

    절대집중 : 체력이 70%이상일경우 적응형 추가공격력 및 추가주문력이 올라갑니다. 

    폭풍결집 : 10분마다 적응형 능력치가 올라갑니다. 

    정글 니달리 스킬트리

     

    니달리-스킬트리
    니달리 스킬트리

    니달리 스킬트리 순서는 Q E W순서돌 마스터 해주면 됩니다. 하지만 1레벨때 Q 2레벨때 W 3레벨때 E 스킬을 찍어주는것이 좋습니다. 2레벨때 정글링 및 갱킹에서 돌진을 위해서 W를 찍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쿠거상태에서 W스킬을 쓰기 위해서 찍는것입니다. 쿠거상태에서 W스킬을 활용해서 벽을 넘을수 있어 빠른 정글링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인간상태에서 Q스킬 혹은 W 스킬을 맞추고 쿠거상태로 맞춘 챔피언에게 돌진이 가능하기때문에 2레벨때 W스킬을 먼저 찍는것이 좋습니다. 그 이후로는 인간상태에서 힐 기능 및  쿠거상태 햙퀴기 데미지를 위해 W스킬보다 E스킬을 먼저 찍는것이 좋습니다.

    정글 니달리 스킬,스킬콤보

    서잔

    니달리-패시브
    니달리 패시브

    수풀 배회 (Prowl) : 니달리가 부쉬에서 나오면 이동속도가 2초간 상승합니다. 적 챔피언 쪽으로 향할때는 더더욱 빨라집니다. 또한 상대팀 챔피언에게 창던지기 및 매복 텇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동안 피해를 입은 챔피언에게 쿠거상태 스킬이 강화되어 사용됩니다. 특히 W스킬을 사용하면 도약하게되는데 이 W스킬을 잘 활용하면 좋습니다.

    q사진

    니달리-Q
    니달리Q

    창 투척/숨통 끊기 (Javelin Toss) : 니달리가 인간형태 일때에는 창을 던져서 적에게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니달리와 창의 거리가 멀어질수록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쿠거상태에서는 Q스킬 사용이후 다음 기본공격을 강화합니다. 패시브로 인해 강화된 스킬이 발동 될때에는 40%의 추가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적인 폭딜을할때 잘 활용하면 좋습니다.

    w사진

    니달리W
    니달리W

    매복 덫 / 급습 (Bushwhack) : 니달리가 인간형태일때에는 2분간 유지되는 덫을 설치하고 해당 덫을 밟은 적은 모습이 들어나고 약간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최대 4개까지 설치가 가능합니다. 니달리가 쿠거상태일 경우에는 전방에 짧은 거리를 도약하고 착지하면서 범위안의 적들에게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패시브로 강화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최대 2배의 거리만큼 도약하게 됩니다. 

    e사진

    니달리E
    니달리E

    태고의 생명력/할퀴기 (Primal Surge) : 니달리가 아군챔피언 혹은 스스로에게 힐을 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힐을 받은 대상은 공격속도가 상승됩니다. 쿠거 형태일 경우에는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해서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r사진

    니달리R
    니달리R

    쿠거의 상 (Aspect Of The Cougar) : 니달리가 인간형태 혹은 쿠거형태로 변화됩니다. 게임시작할때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킬 입니다.

    기본 스킬 콤보

     

    출처 유튜브 직이라

     

    정글 니달리 아이템 트리

    니달리-템트리-밤의수확자
    니달리 템트리

    니달리 템트리는 1코어 아이템으로는 밤의수확자 2코어 아이템으로는 존야의모래시계 3코어 아이템으로는 리치베인까지는 거의 고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니달리 특성상 체력통이 작고 이동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생존기를 위해서 존야의 모래시계를 가는것이 좋고 스킬과 기본공격을 번갈아 가면서 싸우는 플레이를 하기때문에 리치베인 아이템도 좋습니다. 밤의 수확자는 그냥 1코어 필수 아이템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니달리 딜량을 높여주는대 핵심입니다.

    니달리 카운터 

     

    니달리카운터-뽀비
    니달리 카운터

     

    니달리 카운터로는 뽀비 오공 피들스틱이  있습니다.

    정글 헤카림 공략 및 팁

    니달리는 후반으로 갈수록 약해지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최대한 초 중반에 갱킹 및 한타싸움에서 이득을보거나 게임을 굳혀나가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중후반에 가서도 창만 잘 맞춘다면 원딜은 충분히 원콤낼 수 있는 데미지가 나오며, 대치 상황에서 창 한방 한방 맞추는것이 팀 파이트 구도를 뒤바꿔 줄 수 있습니다. 한타싸움할때에는 뒤에서 창을 맞추고 쿠거상태에서 폭딜을 넣는것이 좋습니다. 너무 창에만 의존해서 플레이 하다보면 후반으로 갈 수록 창을 잘 맞아주지 않기때문에 게임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니달리의 매력은 한방 한방 엄청난 딜을 자랑하는 창이겠지만, 쿠거를 잘 활용하는것이 진짜 니달리의 핵심입니다. 

     

    오늘은 시즌 11 니달리 정글 룬 템트리 스킬트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니달리는 쿠거상태 인간상태로 스킬이 다르기때문에 다양한 스킬을 잘 활용하는것이 플레이의 핵심 입니다. 니달리 창을 맞춰서 포킹하는 매력이 있지만 진정한 니달리 사용은 인간형태보다 쿠거상태에서 얼마나 잘 활용하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니달리 룬으로는 어둠의 수확으로 스킬 한방 한방의 폭딜을 넣기위한 룬 세팅을 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