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정보/롤 챔피언 정보

롤 시즌 11 정글 리신 룬 템트리 스킬트리

by keamchan 2021. 3. 18.

리신은 롤이 한국에 들어올때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시즌이 변화면서 룬 및 아이템 스킬능력이 조금씩 변하기대문에 오늘은 시즌 11 정글 리신 룬 템트리, 스킬트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즌 11 정글 리신 룬으로는 정복자, 승전보, 민첩함, 최후의 일격 룬을 사용합니다. 보조룬으로는 마법의 신발, 우주적 통찰력 룬을 사용합니다. 보조 특성으로는 공격속도, 적응형능력치, 방어력을 사용합니다.

리신-썸내일
리신 공략법 썸내일

목차

 

 

     

     

     

    정글 리신 룬

    리신-룬
    리신 룬

    정복자 : 적 챔피언 공격시 적응형 능력치 중첩 획득합니다. 12회 충전시 체력을 회복합니다. 리신의 스킬특성과 공격속도 평타 패시브 때문에 1대1싸움 뿐만아니라 교전, 한타, 갱킹에 있어서도 리신에게 활용도가 좋은 룬입니다.

    승전보 : 적 챔피언을 죽이거나 어시스트를 하면 체력을 회복합니다. 정밀 룬 라인에서 리신에게 가장 잘어울리는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공격하러 들어가야하는 리신 특성상 싸움할때 죽기 쉬운대 승전보 룬 효과로 인해 체력을 회복해서 살아가는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민첩함 : 챔피언, 용, 바론, 대형 정글몬스터, 미니언 처치시 공격속도 스택이 증가하는 룬 입니다. 정글링 속도에도 도움이 되고 갱킹할때에도 도움이 되는 룬입니다. 근접공격 기반의 챔피언인 리신에게 효율적인 룬 입니다.

    최후의 일격 : 리신 스킬 구조상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딜을 넣을수가 있습니다. 때문에 리신의 폭발적인 딜에 보조적으로 피해량을 늘려주는 룬 입니다. 

    마법의 신발 : 게임시작 12분후 마법의신발 아이템을 얻을수 있습니다. 기본 장화 아이템과 같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적 챔피언 처치 참여할때마다 마법의 신발을 얻는 시간이 앞당겨집니다.

    우주적 통찰력 : 스킬 쿨타임을 줄여주는 룬 입니다. 화려한 플레이가 많은 리신에게 있어서 스킬 쿨타임은 중요한 부분입니다. 우주적 통찰력 룬 이외에도 아이템으로도 스킬 쿨타임을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정글 리신 스킬트리

    리신-스킬트리
    리신 스킬트리

    정글 리신의 소환사 주문은 점멸 강타를 무조건 들어야됩니다. 이유 불문하고 무조건 점멸 강타 입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점멸, 강타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킬트리로는 Q선마 W선마E선마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1레벨에 인베를 가거나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면 W를 찍어야 정글링을 하기 수월합니다. 1레벨때는 W를 찍고 Q, E 순서데로 스킬을 찍고 Q선마W선마E선마 하시면되겠습니다. 

    정글 리신 스킬

     

    리신-패시브
    리신 패시브

    질풍격 (Flurry) : 리신이 스킬을 사용하면 그다음 2번의 공격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리신 공격속도 증가 패시브를 활용해서 정글링을 돌아야 좀더 효율적인 정글링을 할 수 있습니다. 갱킹을 가거나 싸움을 할때에도 사용하면 좋습니다. 

     

    리신-Q
    리신Q

    음파/공명의 일격 (Sonic Wave) : 처음 사용하면 음파를 발사해서 적에게 맞추면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만약 적에게 음파를 맞췃다면 한번더 Q스킬을 사용하면 해당 적에게 달려가 날라차기를 합니다. 날라차기를 맞으면  물리피해를 입고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Q스킬을 이용한 화려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리신W
    리신W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 리신이 아군팀에게 돌격해서 자신과 아군에게 방어막을 생성합니다. 방어막이 생긴 이후 한번더 W스킬을 사용하면 4초동안 생명력 흡수 능력이 생깁니다. 방어막 및 생명력 흡수 때문에 1레벨 정글링 할때, Q보다 W를 먼저찍을때 훨씬 효율적인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리신E
    리신E

    폭풍 / 무력화 (Tempest) : 리신이 E스킬을 처음 사용하면 땅을 내려짚으면서 주변에 마법피해를 입히고 피해를 입은 적은 모습을 드러냅니다. 부쉬에 숨어잇어도 맞으면 시야가 밝혀집니다. E를 한번더 사용하면 첫 E스킬을 맞은 상대방의 이동속도가 4초간 느려집니다. 

     

    리신R
    리신R

    용의 분노 (Dragon's Rage) : 리신이 발차기를 해서 상대팀 책피언을 뒤로 날려버립니다. 날라가는 적 챔피언과 부딪히는 모든적에게 물리피해를 입고 에어본이 됩니다. 공격대상이 다른 적 챔피언과 부딪힐때마다 추가 물리피해를 입습니다. 일명 당구라고 칭하기도 하고, 적팀 딜러를 우리팀 쪽으로 보낸다던가, 적팀 탱커를 발로차서 우리팀 딜러를  보호한다던가의 다양한 응용 기술들이많습니다.

    기본 스킬 콤보

     

    출처 유튜브 똥그랩

    리신은 다양한 스킬콤보와 화려한 플레이들이 많은 챔피언입니다. 때문에 리신을 플레이하기위해서는 충분한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정글 리신 아이템 트리

     

    리신-템트리
    리신 템트리

    리신의 템트리는 정말 다양합니다. 플레이하는 스타일에 따라서, 탱커로 갈것인지 극딜로 갈것인지 딜텡으로 갈것인지 따라서 템트리가 바뀌게 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템트리는 가장 일반적인 리신 템트리입니다. 1코어 아이템으로는 월식을 가서 흡혈 및 공격력을 올려주고 밤의 끝자락을 사용해서 생존력을 올려줍니다. 밤의 끝자락 효과로는 적의 스킬을 막아주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그후에는 스태락의 도전, 수호천사, 요우무의 유령검등 취향에 맞는것으로 가는것이 좋습니다. 리신은 주로 숙련된 유저가 많이 사용하기때문에 보통 극딜로 가는 편입니다.

    리신 카운터 

    리신카운터
    리신 카운터

    리신 카운터로는 헤카림 엘리스 뽀삐 등이 있습니다. 리신은 주로 탱키한 상대를 상대하기 힘듭니다.

    정글 리신 공략 및 팁

    옛날같은 경우에는 리신이 정글링이 빠르다는 강점이 있었기 때문에 역버프로 시작도 많이 했지만, 현재 정글링  속도가 예전 만큼 빠르지 않기 때문에 왠만해서는 리쉬를 받고 시작하는것이 좋습니다. 리신이 3레벨에 달성햇을때 갱을 가거나 카정을 가는것이 가장 좋은 타이밍입니다. 만약 내가 레드팀이라면 미드나 탑으로 돌아가서 갱을 찌르는것이 좋고, 블루팀이라면 바텀 미드로 돌아가서 갱을 찌르는게 더 잘 통합니다. 갱킹 및 싸움이 일어낫을때에는 무리해서 적팀 딜러를 아군쪽으로 배달하기 보다는 최대한 많은  딜을 넣는다고 생각하고 플레이 하는것이 좋습니다. 보통 리신은 극딜템으로 가기 때문에 제대로 스킬을 다 사용하지 못하고 죽는 경우도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롤 초창기부터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는 정글 챔피언인 리신 룬 세팅법 및 템트리 스킬트리 공략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리신을 플레이 하기전에 미리 스킬 연습 스킬 콤보 연습을 통해서 어느정도 숙련도가 쌓엿을때부터 리신을 하는것이 팀에게도 내 정신건강에도 좋을듯 합니다. 리신 룬으로 이전에느 감전을 많이 갓지만 11시즌으로 들어오면서 부터 다시 정복자 룬을 많이 사용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