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로키 사이트 추천 모음

by keamchan 2021. 2. 16.

크로키, 사람 모델 관련 사이트 모음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사이트들로 모아 보았습니다. 따로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들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그림 공부, 인체 크로키 사이트, 패션 크로키 사이트를 찾는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정보들을 모아보았습니다. 필요하신 크로키 사이트들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크로키 사이트 모음 썸네일

 

목차

 

 

     

     

     

    인체 크로키 사이트

    reference.sketchdaily.net/en

     

    SketchDaily Reference Site

     

    reference.sketchdaily.net

    첫번째 사이트는 스케치 데일리입니다. 인체, 인체의 일부분, 동물, 구조물 등을 선택해서 사진을 고를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사람을 제외한 나머지 것들의 자료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람 관련 자료를 찾을 때 여러 가지 매뉴얼을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해외 사이트이기 때문에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구글 크롬또는 번역기 기능을 사용하셔서 사용하신다면 사용하는데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quickposes.com/en/gestures/random

     

    Quickposes: pose library for figure & gesture drawing practice

    Random poses sadly, I don't have the time like I used to in order to keep maintaining quickposes. I have removed all uneccesary features including streaks. It was a source of a lot of stability and technical complications. It has been replaced by a simple

    quickposes.com

    두번쩨 사이트는 퀵 포즈라는 사이트입니다. 정해진 시간에 카테고리별 테마적인 그림 그리기에 좋은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오른쪽에 보시면 randome poses를 통해서 신체부위, 포즈, 성별 등을 선택해서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퀵 포즈 사이트의 단점으로는 계속 이용하다 보면 같은 사진이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자료가 많지 비교적 많지 않은 느낌입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그림 연습하기에는 충분한 양의 자료들이 있습니다.

     

    www.senshistock.com/sketch/

     

    SenshiStock Sketch: Practice Drawing from Random Poses!

    SenshiStock loves jumping around and making pose reference photos for you. Please help support her by disabling your ad-blockers. <3

    www.senshistock.com

    세번째 사이트는 센시스톡입니다. 센시스톡 사이트는 시간제 크로키 사이트로 30초마다 사진이 자동으로 변경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크로키 특성상 빠르게 그리는 것을 연습하는 것이기 때문에 30초마다 사진이 바뀌는 것이 유용합니다. 원한다면 일시정지 버튼을 눌려서 시간을 멈출 수 있고 다음 사진과 이전 사진으로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자료들도 있고 유료로 결제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자료들이 있습니다. 무료 사진도 크로키 연습하기에는 충분한 퀄리입니다.

    line-of-action.com/index.html

    네번쩨 사이트는 라인 오브 액션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크로키 사이트들 중 가장 유명한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자료의 퀄리티도 좋을 뿐만 아니라 사람, 동물, 손, 얼굴 표정 등의 자료를 시간별로 설정해서 크로키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카테고리별로 세부 설정을 한 후 그림연습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크로키 사이트 중에서 가장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패션 크로키 사이트

    lookbook.nu/#more

     

    Hot Looks, by Hype + Newness | LOOKBOOK

    The #1 source for fashion inspiration from real people around the world.

    lookbook.nu

    첫 번째 사이트는 룩북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크로키 사이트는 아니지만, 패션 크로키 연습할 때 좋습니다. 다양한 패션들과 모델들의 다양한 자세를 크로키 연습할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전문적인 크로키 사이트가 아니다 보니 시간 설정 같은 메뉴는 없지만 패션 크로키 연습을 하고 싶을 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우측 카테고리들을 통해서 나라, 패션 스타일, 옷 종류별로 선택해서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droptokyo.com/

     

    DROPtokyo(ドロップトーキョー)

    ドロップトーキョーは、東京のストリートファッションを中心に、国内外に発信するオンラインマガジン。

    droptokyo.com

    두 번째 패션 크로키 사이트는 도쿄 드롭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일본이 패션으로 유명한 나라 중 하나입니다. 도쿄 드랍은 일본 패션 트랜드 사이트 입니다. 처음에 이용하실 때에는 홈페이지가 난잡하다고 느껴지실 수 있지만 사용하다 보면 적응이 되고 업데이트 및 사진 자료 양이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사진을 조금 더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 또한 크로키 사이트가 아닌 패션 사이트이기 때문에 시간 설정 같은 기능은 없습니다.

    각종 사진 사이트

    www.pinterest.co.kr/

     

    Pinterest

    요리법, 집 꾸미기 아이디어, 영감을 주는 스타일 등 시도해 볼 만한 아이디어를 찾아서 저장하세요.

    www.pinterest.co.kr

    각종 사진을 검색해서 찾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인체 동물 패션뿐만 아니라, 각종 테마에 맞는 사진 혹은 이미지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사진뿐만 아니라 만화 이미지, 음식 사진, 각종 일러스트 같은 자료들도 많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