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정보/롤 챔피언 정보

롤 시즌11 원딜 이즈리얼 룬 특성 템트리 카운터

by keamchan 2021. 3. 10.

원딜 이즈리얼 룬은 정복자,침착,핓빛길,최후의 일격 혹은 체력차 극복, 보조 룬으로는 마법의 마나 순환 팔찌, 깨닳음으로 갑니다. 요즘에는 이즈리얼이 많이 너프를 당해 조금 약해졋슺니다. 하지만 직관적인 스킬, 스킬 사거리가 길고 비전이동이라는 엄청난 이동기가 잇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챔피언 입니다. 이즈리얼의 주 포지션은 원딜 입니다. 이즈리얼 챔프는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원딜로, 라이엇의 아들이라는 칭호가 잇을만큼 예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챔피언 입니다.

 

 

이즈리얼 룬 특성 템트리 공략법 썸내일

목차

    원딜 이즈리얼 룬 특성 찍는 법

     

    이즈리얼 룬 특성 찍는법 정복자-침착-핏빛길-최후의일격

    정복자 : 적 챔피언 공격 시 적응형 능력치 중첩 획득. 12회 중첩 시 챔피언 대상 피해량의 일부만큼 체력 회복합니다. 이즈리얼은 스킬 사거리가 긴 편이고 한타나 소규모 전투때 가장 오래 살아남아서 오래 싸우기 때문에 정복자 특성과 잘 어울립니다.

    • 침착 : 처치 관여시 마나 또는 기력이 회복됩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마나 회복력이 증가합니다.
    • 핏빛 길 : 적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영구적으로 생명력 흡수 효과 획득. 다른 전설 룬에 비해 게임 초반에 약하고 후반에 강한 룬입니다. 이즈리얼 및 원딜 특성상 초반에는 약하지만 중 후반으로 갈수록 강해지기때문에 이즈리얼에게 좋습니다.
    • 최후의 일격 : 체력이 낮은 적 챔피언에게 입히는 피해량 증가합니다. 초반에 킬을 먹고 성장해야하는 이즈리얼 특성상 최후의 일격이 좋습니다.

    마법 - 마나 혹은 스킬관련 능력치를 향상해주는 룬 특성입니다. 이즈리얼의 주 공격은 Q스킬과 W스킬이기 때문에 보조룬으로 마법이 적합 합니다.

    • 마나 순환 팔찌 -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하면 최대 마나가 영구적으로 25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마나량: 250)최대 마나량 250에 도달하면 마나 회복력이 증가합니다. Q스킬을 자주 사용하는 이즈리얼에게 좋은 특성입니다. 또한 초반 마나관리 또는 여눈스택을 쌓는데 도움이 됩니다.
    • 깨닳음 -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주는 특성입니다. 레벨 5,8,11마다 재사용대기시간을 더 줄여주는 특성입니다. 이즈리얼 Q스킬 쿨타임 감소 및 이즈리얼 Q스킬 특성과 아주 잘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이즈리얼 Q스킬을 맞추게되면 모든 스킬의 재사용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하는것과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원딜 이즈리얼  스킬트리

     

    이즈리얼 스킬트리 Q선-E선-W선

    이즈리얼의 기본 스킬트리는 Q>E>W 순서대로 찍어주시고, Q선마 E선마 W선마 순으로 스킬 빌드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체력이 약한 이즈리얼이기 때문에 비전이동 E 스킬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즈리얼 기본 스킬 콤보

    • W -> E -> 평 -> Q
    • 부쉬주도권 있을 때는 R -> W -> E -> 평 Q

    이즈리얼을 처음 해보시거나 많이 해보시지 않으신 분들은 이즈리얼 기본 패시브인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효과를 잘 모릅니다. 이즈리얼의 스킬을 맞출때마다 스택이 쌓이는대 중첩당 공격속도가 올라갑니다. 정복자 특성과도 궁합이 좋고, 한타나 소규모 전투때 지속적으로 공격하는 포지션 이기때문에 패시브 스택을 신경쓰면서 플레이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즈리얼 기본 소환사 주문으로는 점멸 회복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소한사 주문 점멸-회복

    원딜 이즈 스킬 소개

    이즈리얼 패시브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생각보다 한타할때, 라인전할때 패시브를 유지하는게 힘듭니다. 신경써서 패시브를 유지하는 연습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즈리얼 Q

    신비한 화살 :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AD) (+0.1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이즈리얼 W

    정수의 흐름 :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0.6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생각보다 딜교환 하거나 한타할때 데미지가 쏠쏠합니다. 의식해서 무리하게 맞출려고 노력할 필요는 없지만 W를 잘 사용하는게 이즈리얼을 잘하는지 못하는지의 차이중 하나 인것 같습니다.

    이즈리얼 E

    비전 이동 :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비전 이동후 공격범위 안에 챔피언이 잇다면 챔피언 우선으로 때려서 W랑 같이 사용하기 좋은 스킬입니다.

     

    이즈리얼 R

    정조준 일격 :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00/6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상점에서 돈이 조금 모자랄때 정조준 일격으로 돈을 채우거나 멀리 도망간 적은피의 적을 잡을때, 한타 시작할때 많은 적 챔피언에게 먼저 데미지를 주거나 할때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스킬 활용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이즈리얼 스킬 기본 스킬 콤보

    • W -> E -> 평 -> Q 기본적으로 딜교환 할때 혹은 앞에 미니언이 많아서 W -> Q를 맞추기 힘들때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 부쉬주도권 있을 때는 R -> W -> E -> 평 Q 가 좋습니다.
    • W -> Q -> 평 혹은 W -> 평 으로 평소 딜교환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원딜 이즈리얼 추천 아이템트리

     

    이즈리얼-템트리-정수약탈자-마나무네-드락사의검

    이즈리얼 시작 아이템트리로는 여눈에 포션두개가 가장 무난하지만, 초반 라인전에 자신이 잇으시다면 도란검 + 1포션 하시는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초반에 조금 힘들더라도 여눈 스탯을 빨리 쌓아서 코어템을 먼저 띄우는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즈리얼 추천 3코어 아이탬트리는 정수약탈자, 무라마나, 드락사의검 이 가장 무난하게 많이 사용되는 아이템트리 입니다.

    정수약탈자>>마나무네>>드락사의 황혼검

    정수약탈자>>마나무네>>굶주린 히드라

    정수약탈자>>드락사의검>>굶주린 히드라

    마나무네를 안올린다면 드락사의 황혼검 과 굶주린히드라를 같이사용하는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왠만해서는 정수약탈자 다음으로 마나무네를 먼저 올리는것을 추천합니다.

    원딜 이즈 카운터 

     

    이즈리얼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요즘에는 이즈리얼이 비교적 많이 약해져서 상대하기 쉬운 상대 챔피언이 거의 없다고 생각하는게 더 좋습니다. 이즈리얼은 중 후반에 좋은 챔피언이기 때문에 라인전이나 초반에는 최대한 죽지않은면서 플레이 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즈리얼 카운터

    이즈리얼 카운터로는 스웨인 시비르 트리스타나 같이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딜을 넣는 챔피언들이 이즈리얼을 상대할때 강력한 편입니다. 이즈리얼 특성상 이동기가 워낙 좋은 이동기인 비전 이동이 있기때문에 순식간에 잡지않으면 비전이동과 점멸을 사용해서 저 멀리 도망가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순간적으로 폭딜을 넣는 챔피언들이 이즈리얼 카운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즈리얼 카운터로는 스웨인 시비르 트리스타나가 각각 이즈리얼 상대 승률 44%,44%,45%입니다.

    원딜 이즈 공략 및 팁

    • 초반에는 최대한 죽지않으면서 미니언을 놓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최대한 사리면서 여눈 스택을 쌓아주고 아군 정글이 갱을 오기 전까지는 최대한 킬각을 보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 무라마나가 나온 이후부터는 이즈리얼의 딜이 꾀 잘나오기 시작합니다. 이즈리얼 패시브 스택을 관리하면서 교전을 한다면 충분한 딜이 나옵니다.
    • 한타 싸움을 할때에는 궁극기 와 Q스킬을 활용해서 뒷쪽에서 꾸준하게 딜을 넣어주는것이 핵심 포인트입니다. 주변 미니언이나 정글몬스터, 상대 챔피언을 이용해서 패시브 스킬 스택과 정복자 스택을 유지하면서 싸우는것이 좋습니다. 

    이즈리얼 룬 특성, 카운터, 스킬트리 및 이즈 템트리를 알아 보았습니다. 요즘에는 정복자 이즈리얼을 많이 가는편 입니다. 최근에 너프를 먹어서 많이 약해진 이즈리얼이지만 직관적인 스킬과 최고의 이동기술인 비전이동이 있어서 아직까지도 많이 사용되는 챔피언입니다. 롤 시즌 11시즌의 이즈리얼 룬 특성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