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정보/롤 챔피언 정보

롤 시즌 11 정글 아무무 룬 특성 템트리 카운터

by keamchan 2021. 3. 13.

정글 아무무 룬은 정복자, 승전보, 강인함, 최후의 저항, 보조 룬으로는 지배의, 비열한 한방 굶주린 사냥꾼 보조 특성으로는 공속,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적 챔피언에 따라 마법 저항력 방어력을 바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무무 챔피언은 난이도가 낮은 챔피언으로 많은 초보 유저가 정글을 처음 시작할 때 많이 사용하는 챔피언입니다. 또한 궁극기 스킬이 광역 스턴 CC기술이기 때문에 한타 싸움할 때 큰 도움이 되기도 하고, 정글링 하기 쉬운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아무무는 생존력이 높은 챔피언이기 때문에 잘 죽지 않는 탱커형 챔피언입니다.

광고

아무무-특성-룬-썸내일
아무무 룬 특성 공략법 썸내일

목차

 

 

     

     

    정글 아무무 룬 특성 찍는 법

    아무무-룬-정밀-지배-정복자-강인함
    아무무 룬 특성 정밀-지배

    정복자 : 적 챔피언 공격 시 적응형 능력치 중첩 획득. 12회 중첩 시 챔피언 대상 피해량의 일부만큼 체력 회복합니다. 아무무 스킬 특성상 여러 명을 공격하는 스킬이 많습니다. 특히 W는 범위 틱 대미지이기 때문에 한타 싸움할 때 정복자 스택을 쌓기 쉽습니다. 때문에 정복자로 인한 피 회복량이 좋습니다.

    • 승전보 : 적 챔피언을 죽이거나 어시스트를 하면 체력 및 골드 20을 추가로 획득합니다. 아무무 룬으로 승전보를 사용하는 이유는 아무무 특성상 한타 때 거의 모든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한타 시 회복량 및 추가 흭득 골드를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 강인함 : 적 챔피언 처치 관여시 영구적으로 강인함 효과 획득합니다. 강인함 효과로는 제압 에어본을 제외한 모든 CC기 지속시간을 감소해 줍니다. 아무무 룬으로 강인함을 사용하는 이유는 아무무는 탱커형 챔피언 이기 때문에 적 챔피언과 싸움을 할 때 공격을 해서 피해를 입히는 것보다, 제일 먼저 적진에 진입하여 Q스킬 R 스킬을 활용해서 스턴을 걸어주고 적들으로부터 우리 팀 챔피언을 지켜주는 것이 주로 아무무 챔피언의 역할입니다. 때문에 최대한 빨리 적진에게 탈출해서 생존하기 위해 CC기 지속시간을 줄여주는 강인함을 아무무 룬으로 드는 이유입니다. 
    • 최후의 저항 : 체력이 낮을  때 적 챔피언 공격 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앞서 말했듯이 아무무는 제일 먼저 적진 한가운대로 들어가서 궁극기나 스킬로 적들에게 스턴을 넣는 챔피언 입니다. 때문에 제일먼저 체력이 소모되기 때문에 최후의 저항 룬을 들어서 조금이라도 더 챔피언에게 많은 피해를 입히기 위한 목적의 아무무 룬 세팅입니다.

    지배

    • 비열한 한방 : 이동 또는 행동이 제약된 챔피언에게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 스킬 Q와 R은 CC 기입니다. CC 기란 적 챔피언을 이동을 방해하거나, 움직이지 못하게 행동을 제약하는 기술입니다. 때문에 CC기가 많은 아무무가 조금이라도 더 많은 피해를 주기 위해서 비열한 한방을 아무무 룬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 굶주린 사냥꾼 : 적 챔피언당 1회 한정 처치 관여시 스킬 피해로 인한 피해량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아무무 특성상 평타 공격보다 스킬로 입히는 피해량이 훨씬 더 많고 광역기 기술이 많기 때문에 아무무 체력 회복량을 증가하기 위한 룬입니다. 

    보조 특성 : 공격 - 공격 속도/ 유연 - 방어력+6, 방어 마법 저항력+8 상대 챔피언 픽을 확인하고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은 유도리있게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적 챔피언중 AP챔피언이 많을 경우 마법저항력 위주의 보조 특성을 사용하시고, AD챔피언이 많을경우 방어력 위주의 보조 룬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정글 아무무 스킬 빌드

    아무무-스킬-W와E는-취향차이
    아무무 스킬트리 W선마 E선마는 취향차이

    아무무 스킬 트리로는 E선마 W선마가 취향 차이로 조금 나뉘게 됩니다. 칼날 부리 정글 몬스터나 늑대, 바위게와 같은 개채수가 많은 정글 몬스터를 쉽게 잡기 위해 E선마를 하는 경우가 잇고, 갱을 시도할 때, 적 챔피언에게 더 많은 피해를 주기 위해 W를 선 마스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에는 W를 먼저 마스터하는 것이 유행이라고 합니다. 

    정글 아무무 스킬 소개

    아무무-패시브스킬
    아무무 패시브  저주의 손길

    저주의 손길 : 아무무의 기본 공격을 받은 대상은 3초 동안 저주에 걸려 마법 피해를 입을 때마다 10%의 추가 고정 피해를 받습니다.

     

     

    아무무Q스킬-붕대던지기
    아무무 Q 붕대 던지기

    붕대 던지기 : 붕대를 마우스 커서 방향을 던집니다. 적 유닛(챔피언, 미니언, 정글 몬스터)에게 맞으면 아무무가 붕대를 당겨 적에게 다가 간 다음, 적을 1초 기절 치키고 레벨에 따라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 붕대 던지기 스킬은 스킬 사용거리도 길고, 초반 갱을 갈 때 매우 중요한 스킬입니다.

     

     

    아무무W-절망
    아무무  W스킬 절망

    절망 : 절망 스킬을 활성화/비활성화해서 주변 유닛에게  초당 피해량을 주는 스킬입니다. 범위가 꽤 넓어서 여러 명을 맞추기에도 좋고 마나 소모량이 많지 않아 싸움을 시작하기 전에 사용하고 붕대 던지기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무무E-짜증내기
    아무무 E 짜증내기

    짜증내기 : 기본 지속 효과로는 아무무가 받는 물리 피해 및 마법피해가 줄어듭니다. 짜증내기를 사용하면 아무무 주변의 적들에게 마법피해를 입히고, 아무무가 공격을 당할 때마다(미니언, 정글 몬스터 포함)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줄어듭니다. W스킬보다 범위가 작지만, 한 번에 많은 딜을 넣을 수 있고 팀 파이트를 할 때나, 갱을 갈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매우 짧아져서 좋습니다.

     

    아무무-궁극기-슬픈미라의저주
    아무무 궁극기 슬픈 미라의 저주

    슬픈 미라의 저주 : 아무무 주변의 적을 옭아매어 마법피해를 입히고, 저주를 내리며 기절시킵니다. 아무무 챔피언으로 궁극기만 잘 사용하면 1인분은 그냥 할 수 있습니다. 범위 CC 기이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대미지는 AP 계수입니다. 점멸 궁, 혹은 Q궁으로 다수의 적 챔피언을 한 번에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스킬 캄보 - 아무무의 스킬이 직관적일 뿐만 아니라 범위 스킬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스킬 캄보를 맞추기 쉽습니다.

    • 갱킹 각이 잘 나왔을 때 : 절망 W스킬을 켜고, 강타 >> 평타 + E >> Q, Q스킬을 가장 마지막에 사용하는 이유는 좀 더 정확하게 Q를 맞추기 위해서는 적이 가까이 있을 때 맞추기 편하기 때문입니다. 아무무는 Q를 맞추느냐 못 맞추느냐가 초반 갱을 할 때 매우 중요합니다.
    • Q로 진입(가까운 미니언 혹은 챔피언) >> 궁극기 >> 플래시로 도망 아무무 Q스킬은 챔피언이 아닌 미니언에게 맞춰도 진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Q스킬로 적에게 진입하기 좋습니다. 챔피언에게 Q스킬을 맞추기 힘들다면 근처 정글 몬스터 혹은 미니언에게 Q스킬을 맞춘 후 궁극기를 이용해서 스턴을 걸고 피가 없으면 소환사 주문 점멸로 전장을 빠져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 Q스킬로 진입>> 플래시 >>궁극기, Q스킬로 적진에 진입하고 점멸로 적 챔피언 중앙에 가서 궁극기를 사용하면 상대방들은 더욱더 아무무 스킬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우리 팀이 없거나, 우리팀이 딜을 잘 넣지 못하면 도주하지 못하고 죽을 수 있습니다. 아무무 챔피언 특성상 죽는 것을 두려워하면 안 됩니다.

     

    정글 아무무 추천 아이템 빌드

    아무무-시작아이템-정글템
    아무무 시작아이템 정글템+충전형 물약

    아무무 시작 아이템으로는 모든 정글 챔피언들과 똑같이 정글 템 + 충전형 포션을 사면 되겠습니다. 빗발 칼날과 잉걸불 칼의 경우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빗발 칼날은 마나 회복에 도움을 주고, 잉걸불 칼날은 정글 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조금 더 넣어줍니다. 빗발 칼날을 챔피언에게 사용하면 챔피언 이동속도가 느려지고, 잉걸불 칼날의 경우에는 적 챔 챔피언에게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기본-템트리-태양불꽃망토
    아무무 템트리의 기본 아이템은 태양불꽃망토

    아무무로 무난히 정글링을 돌아 1000원 이상을 모았으면 잿불 거인을 먼저 사고, 태양불꽃 망토를 제일 먼저 구매하면 됩니다.  상대 챔피언 중 AP 챔피언이 강하면 심연의 가면을, AD 챔피언이 강하면 란두인의 방패를 가면 되겠습니다.

    아무무-신발-추천
    아무무 신발 추천

    적 챔피언이 CC기가 많으면 헤르메스 발걸음 신발을 사고, 평타 기반의 챔피언이 잘 컸거나 많으면 판금 장화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정글 아무무 카운터 

     

    아무무-상대하기-쉬운-챔피언-잭스-그브
    아무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아무무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으로는 잭스 그레이브즈, 마스터이가 있습니다. 근접 챔피언이지만, 탱킹이 제대로 되지 않는 챔피언들을 적 정글로 만났을 때 비교적 유리한 편입니다.

     

    아무무-카운터-카서스-헤카림-문도박사
    아무무 카운터 카서스 문도 헤카림

    아무무 카운터로는 문도박사, 카서스, 헤카림 등이 있습니다. 주로 탱커형 정글 혹은 카서스처럼 죽어서도 스킬을 사용하는 챔피언들이 주로 아무무 카운터입니다. 아무무 특성상 딜을 넣어서 적을 많이 잡는 챔피언이 아니고 CC 기를 걸어주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근접, 체력이 많은 문도박사, 헤카림 같은류의 챔피언들을 상대하기 힘듭니다.

    정글 아무무 공략 및 팁

    아무무 룬 공략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무무는 죽더라도 많은 적들에게 궁극기를 맞추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초 중반에 성장을 제대로 하지 못해서 약하더라도, 팀 파이트 할 때 적진 한가운데 들어가서 많은 상대방에게 CC 기를 걸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아무무 궁극기 범위가 꽤 넓기 때문에 6 레벨 이후 갱을 하기 매우 쉬운 편이기 때문에 우리 팀 잘하는 라인에서 적극적으로 갱킹을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무는 딜이 약하므로 딜을 잘 넣지 못하는 라인에 갱을 가면 오히려 킬을 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용 혹은 전령, 바론을 먹을 때 Q스킬로 적진에 들어가서 궁극기로 적들에게 스턴을 걸어준 다음 강타로 정글 몬스터를 스틸하기 쉽습니다. 

     

    오늘은 아무무 룬 특성 템트리 및 카운터를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무는 초보가 많이 사용하는 챔피언이기도 하고, 확실한 CC기로 많은 사랑을 받는 챔피언입니다. 아무무 룬으로 이전에는 결의 쪽으로 많이 사용했지만, 이제는 아무무 회복량에 초점을 맞춰, 정복자 아무무 룬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아무무 룬 특성 템트리는 방어력, 마법 저항력 위주로 빌드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