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정보/롤 챔피언 정보

롤 시즌 11 정글 세트 룬 특성 템트리 카운터

by keamchan 2021. 3. 14.

정글 세트 룬으로는 난입, 빛의 망토, 기민함, 물 위를 걷는 자 보조 세트 룬으로는 영감의 마법 공학 점멸기, 주주적 통찰력 보조 특성으로는 공속 10%, 적응형 능력치+9, 방어력+6을 세팅합니다. 정글 세트 룬으로 난입을 드는 이유는 세트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E평 QQ로 난입을 터트려 카이팅 하면서 딜을 지속적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이동 속도가 느린 세트에게 굉장히 좋은 룬입니다. 만약 정글 세트를 하는데 아군 팀에 딜이 없으면 세트 룬으로 정복자 + 딜템도 고래해 봐야 합니다. 처음 출시될 때 굉장히 OP(over power)엿던 세트이지만 현제는 많이 너프 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초보자들도 쉽게 다룰 수 있기 때문에 종종 랭겜 혹은 일반 게임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정글-세트-공략법-썸내일
정글 세트 공략법

목차

 

 

     

     

     

    정글 세트 룬 특성 찍는 법

    정글-세트-룬-세팅-난입
    정글 세트 룬 페이지

    난입 : 한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또는 개별 스킬을 3번 적중하면 일시적으로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동스킬 및 이동속도가 다소 부족한 세트에게 잘 어울리는 세트 룬입니다. 갱킹을 가거나 한 타 때도 빠른 이동속도로 적진 진형을 붕괴할 수 있습니다.

    • 빛의 망토 : 소환사 주문 사용 후 잠시 동안 이동 속도 증가 및 유닛 통과 기능이 있습니다. 세트는 앞서 말씀드렷듯이 이동속도가 매우 느린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일명 뚜벅이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이동속도가 느린 대신 딜이 워낙 강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이동속도가 느린 단점만 잘 해결하면 아주 좋은 챔피언이 됩니다. 이동속도를 빠르게 해 줄 세트 룬 위조로 세팅을 하면 됩니다.
    • 기민함 : 모든 추가 이동 속도 효과가 10% 증가합니다. 세트 룬 중 난입 효과를 극대화 하고 빛의 망토 효과, 물 위를 걷는 자 효과와 시너지가 좋은 룬입니다.
    • 물 위를 걷는 자 : 강에 있을 때 이동 속도를 추가해서 얻고, 적응형 능력치가 오릅니다. 정글 챔피언 특성상 라인에 머무르는 시간보다 정글 필드에서 성장을 하기 때문에, 물 위를 걷는 자를 이용해서 이동속도와 정글링 속도를 최대한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기민함 룬 효과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영감

    • 마법 공학 점멸기 : 점멸 재사용 대기시간중에 마법공학 점멸기로 점멸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점멸과 다르게 정신 집중 후 점멸을 사용하는 단점이 있지만, 정글 포지션 특성상 부쉬에서 숨어서 정신집중을 하거나 상대 시야에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정신 집중을 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쿨타임도 점멸 대기시간보다 훨씬 짧습니다. 마법 공학 점멸로 갱킹, 한타할때 변수 창출 및, 적진 붕괴하기 좋은 세트 룬입니다.
    • 우주적 통찰력 :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및,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줍니다.

    세트의 장점

    • 1대 1 싸움에 있어서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 팀 파이트 시 변수 창출 능력이 좋습니다.
    • 한 타 할 때, 갱킹을 갈 때 궁극기 및 안면 강타 스킬로 적진 진형 붕괴하기 좋습니다. 세트 챔피언 특성상 딜도 되고 태도 가능하고  안면 강타 스킬 특성상 적진의 포지션을 흩트려 놓기 좋습니다. 

    정글 세트 스킬 빌드

    세트 정글 시작 소환사 주문은 강타와 점멸을 들어주면 됩니다. 

    정글-세트-스킬트리-QWER선마
    정글 세트 스킬 트리

    정글 세트 스킬 빌드로는 Q >> W >> E 스킬 순으로 선 마스터하면 되겠습니다. 정글 갱킹 할 때 이동속도를 증가해 주는 Q스킬을 가장 선 마스터하고 딜을 넣어주는 W스킬 다음 CC기인 E스킬을 마스터해 주면 되겠습니다. 정글링을 돌 때, 갱킹을 갈 때 Q스킬을 잘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글 세트 스킬 소개

     

    세트-스킬-패시브
    세트 패시브

    투기장의 투지 : 묵직한 주먹 세트는 기본 공격 시 왼쪽 주먹과 오른쪽 주먹을 번갈아 가면서 사용합니다. 항상 첫 번째 공격은 왼쪽 주먹으로 시작합니다. 왼쪽 주먹을 사용해서 공격하는 경우에는 일반 공격과 동일하지만 오른쪽 주먹을 사용하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반인 반수의 심장 : 세트가 일흥 체력의 5%당 추가 체력을 회복합니다. 

     

     

    세트스킬-Q
    세트 Q

    주먹다짐 : 세트가 적 에게 다가갈 때 이동속도가 증가하고, 두 번의 기본 공격 동안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세트의 부족한 이동속도를 채워주는 스킬이며, 정글 세트가 마법 공학 점멸 + 주먹다짐 스킬을 이용해서 갱킹을 하면 빠른 이동속도로 상대방 적진을 붕괴하거나, 갱킹에 성공할 확률이 높습니다.

     

    세트스킬-w
    세트W

    강펀치 : 기본 지속 효과로는 세트가 입는 피해량을 줄여줍니다. 또한 사용 시 효과로는 지정한 방향으로 투지를 끌어모아 강력한 펀치를 날립니다. 강력한 펀치의 중심에 있으면 고정 대미지를 가하게 되고 중심선 밖에 있을 경우 물리 피해를 받게 됩니다. 세트의 주 딜 스킬입니다. 중심선에 있을경우 방어력을 무시하는 고정데미지를 입힐 수 있기때문에 중심선에 잘 맞춰서 적을 조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세트스킬-e
    세트 E

    안면 강타 : 세트가 양옆에 있는 적들을 끌어당겨서 서로 부딪치게 하면 물리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킵니다. 양옆에 최소한 한 명씩의 챔피언이 있다면 1초 동안 기절합니다. 봇갱을 가거나, 한 타 때 아주 유용한 CC기입니다. 적팀이 한쪽에만 있어도 끌어당기기 효과는 유효합니다. 양쪽에 적팀 챔피언이 있을 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세트스킬-r
    세트 궁극기

    대미 장식 : 세트가 적 챔피언 한 명을 붙잡아 앞으로 도약 후 바닥에 내리꽂으면서 물리 대미지를 입힙니다. 내리꽂은 지점 주변에 범위로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동안 이동속도가 99% 감소 합니다. 세트가 붙잡은 챔피언은 추가적으로 물리피해를 입습니다. 세트 궁극기는 도주기, 이니쉬, CC기로 아주 다양한 사용방법이 있습니다.

     

    세트 궁극기 활용법

    • . 상대의 진형 붕괴 및 딜로스 유도 : 궁극기를 사용해서 광역 슬로 및 어그로를 받으며 W스킬 실드로 상대방의 딜을 막아내고 상대팀의 시선을 분산시키는 방법입니다. 어느 정도 탱템이 나왔을 때 활용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 아군에게 상대 딜러진 배달 : 세트가 적진 뒤에서 진입하여 궁극기를 활용해서 상대팀 주요 딜러를 우리 팀 진영 한가운데 혹은 사거리가 닿는 위치로 끌고 오는 방법입니다. 잘 큰 상대가 있다면 뒤쪽에서 터보 화공 탱크 + 점멸 혹은 마법 공학 점멸을 이용해서 배달하면 되겠습니다. 터보 화공 탱크의 사용효과는 상대팀 포탑 혹은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이동속도가 대폭 증폭됩니다.
    • 딜 보충용 : 1대 1 싸움 시 딜 보충용으로 사용합니다. 초반, 혹은 전력이 애매할 때 딜 보충용으로 궁극기를 사용합니다.
    • 도주용 : 모든 싸움에서 이기는 것이 가장 좋은 게임이겠지만 종종 이기지 못하는 싸움에 휘말릴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적 챔피언 중 가장 체력이 없거나 약한 챔피언을 잡아 도망치는 방향으로 궁극기를 사용해서 도주용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세트 궁극기는 생각보다 사용거리가 있어서 도주용으로도 좋습니다.

    세트 스킬의 핵심은 W를 얼마나 잘 사용하는지에 달려 잇습니다. W스킬 특성상 상대팀에게 맞아야 실드가 차고, 상대방 CC 기나 도주기가 빠졌을 때 사용하면 W스킬 가운데 맞출 확률이 큽니다. 고정딜로 쎄게 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최대한 상대방이 도주기나 CC기가 다 빠졋을때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너무 기다리다가 W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에 적재적소에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6 레벨 이후 상대가 원콤이 가능한 체력이라면, 점멸>>궁>>E W를 활용해서 원콤을 노려 보는 것도 좋습니다. 

    정글 세트 추천 아이템 빌드

    세트시작아이템-정글템
    정글 세트 시작 아이템

    정글 시작 템은 일반적인 정글 챔피언과 동일하게 정글 템과 충전형 물약으로 시작하면 되겠습니다. 정글 템은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빗발 칼날과 잉걸불 칼의 경우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빗발 칼날은 마나 회복에 도움을 주고, 잉걸불 칼날은 정글 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조금 더 넣어줍니다. 빗발 칼날을 챔피언에게 사용하면 챔피언 이동속도가 느려지고, 잉걸불 칼날의 경우에는 적 챔 챔피언에게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세트-템트리-터보화공탱크
    정글 세트 템트리

    정글 세트 템트리 핵심은 터보 화공 탱크입니다. 가격이 저렴할뿐더러 추격 + 이니쉬 등 변수를 창출하는데 아주 좋은 아이템입니다. 세트의 부족한 이동속도를 보안해주고, 변수를 창출하기에 아주 적합한 아이템입니다. 첫 코어 템으로 터보 화공 탱크를 올린 다음  보통 망자의 갑옷을 많이 올립니다. 상황에 따라서 적 챔피언이 AP가 많으면 대자연의 힘, 적 챔피언이 AD가 많으면 가시 갑옷 등의 방탬 위주로 빌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딜 템으로는 몰락한 왕의 검이나 스테락의 도전도 좋습니다.

    정글 세트 카운터 

    세트-이지픽
    세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세트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이렐리아 칼리스타 카시오페아 등이 있습니다. 주로 딜러들 상대로 세트가 강세를 보이는 편입니다. 몸이 약한 챔피언들은 세트에게 약한 편입니다.

    세트카운터
    세트 카운터

    세트 카운터로는 오공 볼리베어 우르곳과 같이 1대 1 싸움 위주의 챔피언이나 체력이 강하고 몸이 강한 챔피언들이 주로 세트 챔피언입니다. 

    정글 세트 동선 및 팁

    정글 세트 초반 운영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바텀 라인의 리쉬로 첫 버프 블루나 레드를 챙긴 다음 가장 가까운 정글 몬스터 2개를 마저 먹고 시작합니다. 만약 바텀 미드에서 갱각이 나온다면 갱을 시도해 주고, 그렇지 않다면 칼날 부리 및 레드를 먹고, 바위게를 잡아줍니다. 초반 1대 1 강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바위게 싸움할 때 적팀과 우리 팀 모두 도움을 주지 않는다면 싸워볼 만합니다. 바위게에서 교전이 발생하지 않으면 갱을 가 주면 됩니다. 갱을 갈 때 상대방 플래시와 내 플래쉬를 맞교환한다는 마인드로 갱을 가면 됩니다. 어차피 정글 세트 룬 으로 마법 공학 점멸기를 들엇기 때문에 적 플래쉬와 내 점멸을 맞교환하는 것은 우리 팀에게 이득입니다. 초반에는 최대한 빨리 6 랩을 찍는 것을 목표로 운영하시면 됩니다.

    중후반 팀 파이트 할 때에는 아군 딜러진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거나 상대방 딜러를 우리 팀 딜러에게 배달하는 것을 목표로 싸우면 됩니다. 무리해서 딜을 넣을 필요 없이 팀 전체를 서포팅한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댓글